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매생이 효능 매생이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1. 5.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매생이 효능 매생이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생이는 해조류의 일종으로 전 세계적으로 분포가 되어 있으며 우리나라는 주로 남해안 지역에서

재취를 하는 게 매생이라고 합니다.  매생이는 100g당 13Kcal 정도의 칼로리를 가지고 있으며

재철은 11월~5월로 겨울에 보양식이라고도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매생이는 반찬으로도 활용되지만 칼국수나 국 등 다양하게 요리에 적목이 되어 자주 볼 수 있는

식품 중 하나라도 합니다.  이러한 매생이는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생이 효능.

1. 매생이의 대표 효능은 빈혈 예방입니다.

매생이에는 철분 함유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또한 이러한 철분 흡수율도 높여주는 게 매생이라고 합니다.

이러하다 보니 빈혈 증상이나 빈혈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2. 피부건강을 지켜 줍니다.

매생이에는 각종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함유하고 있어 체내 나쁜 독소를 배출해주고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피부 드러블을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3.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매생이에는 걀슘이나 요오드 등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러한 성분들은 뼈를 튼튼하게 해 주고 성장기 아이들의 성장을 좁는다고 합니다.

4. 간 건강 및 변비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매생이에는 아스파라 간산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은 알코올 성분을 분해를 도와 간의 무리가 가는 걸 막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야 장의 연동운동이나 변을 부드럽게 해 주어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피로 해소 및 체질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매생이는 고단백 식품이며 각종 비타민 미네랄을 포한하고 있어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매생이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산성화를 억제를 해주어 체질 개선하는데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6. 고혈압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매생이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잡아주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매생이 부작용.

1. 매생이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 몸이 차거나 많이 드시면 복통이나 설사를 일을 킬 수 있다고 합니다.

2.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지만 많이 드시면 설사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하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3. 또한 과다 섭취 시 소화기 계통에 부담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4. 고혈압에 도움이 되지만 과다 섭취하게 되면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적당량 드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지금까지 매생이 효능 매생이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매생이가 생소하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국으로 활용해 많이 접하고 먹게 되어지는데요

저도 장이 예민하다 보니 많이 먹게 되면 설사가 나오는 경우가 많은 거 같습니다.

모든지 적당히라는 말이 맞는 게 매생이의 섭취법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오늘도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