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당귀 효능 당귀차 효능 당귀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1. 5.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당귀 효능 당귀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귀는 3월~6월이 재철이며 100g당 60Kcal 정도의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습기가 있는 곳에서 재배나 자연 서식을 하는 식물이라고 합니다.

한약재에도 많이 쓰이지만 최근에 건강 쌈 채소로 많은 분들이 드시고 있다고 합니다.

이 당귀는 예전부터 여성분들 건강에 좋은 걸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여성뿐만 아니라 두루 좋은 효능이 많으니 하나씩 살펴보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귀 효능 당귀차 효능.

1. 당귀의 최대 효능은 여성 질환에 도움을 주는 거라고 합니다.

당귀는 혈액순환을 도와 자궁을 따뜻하게 해 주며 생리통 완화 난 생리불순 자막 내막증, 자궁출형같은 부인과 질병에 효능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조절 능력도 가지고 있어 갱년기 증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2.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당귀에는 데커신과 테커 시 놀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러한 성분들은 피를 맑게 해 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주고 혈액 내 나쁜 산소들을 억제를 해주어 고혈압 등 심장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이러한 성분들은 어혈이 뭉쳐 있는 걸 풀어 주는 효능이 있어 출산 직후 여성분들이 챙겨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3. 변비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당귀는 몸이 약하고 움직임이 많지 않아 장운동이 적으신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효능은 변비와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뇌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당귀의 테커 신이라는 성분은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주지만 뇌의 세포 손상을 예방해 뇌질환 질병 등에 도움을 주며 기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치매 예방에도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5. 몸을 따뜻하게 해 누는 당귀입니다.

당귀가 기본 성질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수족냉증이나 몸이 차신분들이 드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6. 빈혈 예방 및 탈모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당귀에는 비타민B 엽산이나 비오틴 같은 체내 혈액량을 늘려주는 성분들이 함유하고 있어 평소 빈혈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을 줄고 있는 당귀라고 합니다.  또한 당귀는 두피의 기름기나 열이 나는 걸 방지하는 효능이 있어 두피 건강을 도와 탈모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당귀 부작용.

1. 당귀는 따듯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열이 나거나 평소 열이 많으신 분들은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2. 당귀는 임산 부분들의 자궁을 수축해 안 좋다고 합니다.  다만 적당량은 괜찮은데 과하게 드시면 안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3. 당귀는 식욕을 당기게 하는 효능이 있으니 체중관리하시는 분들은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4. 당귀는 소화 기간이 약하신 분들은 복통이나 팽만증 설사 증상이 나타 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당귀 효능 당귀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당귀 사진이 구하기 힘들어 다른 사진으로 대처를 했어요.  사진은 참고만 하시고 보시는데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 조심하시고 할기찬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