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전복 효능 전복 부작용 정리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1. 7.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전복 효능 전복 부작용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복은 바다의 우 유리며 보양식으로도 많이들 드시고 있는데요.

재철은 8월~10월이며 칼로리는 100 gekd 80Kcal 정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건강에 좋은 전복이지만 주의할 점도 있다고 하니 

어떠한 효능이 있고 어떠한 부작용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복 효능.

1. 해독작용을 돕는 전복이라고 합니다.

전복에는 요오드 함량이 높은데 이 요오드는 알코올이나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 체내에 노폐물이 쌓이는 걸 막아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요오드는 전복 분만 아니라 미역 다시마 등에도 많이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2. 체력 회복 및 원기 회복 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전복에는 각종 비타민이나 미네랄 같은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어 체질 개선을 돕고 원기회복 등 기력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전복에 들어 있는 아르기닌과 타우린 등은 피로 해소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이나 심혈관 질환 등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간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전복에 함유되어 잇는 타우린은 요오드와 함께 해독작용을 돕고 전복에 함유하고 있는 아미노산은 간의 해독 작용을 도와 간에 무리 가는 걸 예방해주어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눈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전복은 눈의 피로가 쌓이는 걸 방지해주어 눈의 충혈이 되는 걸 막고 눈에 불필요한 열을 제거하여 눈의 시력 보호를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효능 등은 백내장이나 결막염 등 눈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피부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전복에 함유하고 있는 글라신은 피부 콜라겐의 생성을 돕는다고 합니다.  콜라겐은 피부의 탄력 유지를 해주는데 중요한 성분이라고 합니다.

 

7.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전복은 저지방 고단백 식품이며 각종 비타민이나 필수 아미노산 등이 풍부히 함유하고 있어 성장기 아이들이 주기적으로 먹으면 성장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임산부 분들에게도 좋은 게 전복이라고 합니다.

임산 부분들에게 꼭 필요한 비타민B 캴슘등이 풍부 하며 모유수유중에 좋은 비타민B1,B12같은 영양소가 많아 임산부나 모유 수유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줍니다.  이뿐만 아니라 철분이나 엽산이 풍부해  임산부분들에게 더욱 좋은 식품 중 하나가 전복이라고 합니다.

전복 부작용.

1. 전복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찬 거에 민감하시거나 많이 복용하시면 복통이나 설사가 날 수 있습니다.

2. 봄철인 3월~4월에는 내장에 독성이 있어 주의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3. 9월~11월은 산란기로 익혀 드시는 게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4. 전복은 소화가 잘 안되는 식품 중 하나로 많이 드시거나 평소 소화력이 떨어진 분들은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전복 효능 전복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저도 술안주로 전복은 날 걸로 썰어 초장에 찍어 먹다 설사병이 난 기역이 있는데요.

날걸로 드실 때는 몸에 좋은 전복도 주의하셔야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