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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on sense of health

고등어 효능 고등어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1. 7.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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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고등어 효능 고등어 부작용에 대해 정리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고등어는 우리가 흔히 식재료로 많이 쓰는 생선류 중 하나입니다.

오메가 3가 풍부하다고 맛이 좋아 많이들 드시는 생선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고등어는 100g당 180Kcal 정도의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로 9월~11월이 재철로 가장 많이 잡힌다고 합니다.  

영양소도 풍부한 고등어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등어 효능.

1. 오메가 3이 풍부한 고등어입니다.

고등어에는 오메가 3이 풍부히 함유하고 있는데 이 오메가 3은 집중력에 도움을 주며 기역력 개선에 도움을 주어 치매나 뇌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혈중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어 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심혈관질환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  체중관리하실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고등어는 지방이 적고 고단 백 식품으로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준다고 합니다.  단 칼로리는 그리 낮은 건 아니니 적당량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3. 빈혈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고등어에는 비타민B12가 풍부히 함유하고 있어 헤모글로빈 생선을 돕는다고 합니다 또한 적혈구의 감소를 막아 빈혈을 발생하는 빈도를 낮추어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4.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고등어에 함유되어있는 비타민D는 칼슘과 인의 성분을 흡수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 뼈 형성 및 뼈를 튼튼하게 해 주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5.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고등어에는 황산화 성분들도 함유하고 있는데 이러한 성분들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어 노화를 방지하고 노화를 늦추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고등어 부작용.

1. 고등어 내장은 부패가 다른 식물보다 빨라 주의를 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너무 오래 보관하지 않는 게 식중독을 예방하는 길이라고 합니다.

2. 고등어를 회로도 드시는데 날 걸로 드실 때는 잡아 바로 드시는 게 좋고 그렇지 않을 경우 구워 드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3. 컨디션이나 면역력이 떨어져 있을 경우 또한 장기적으로 복용할 경우 식중독이나 복통 설사 등을 조심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4. 어린이나 임산부 분들은 자주 섭취를 하지 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  주 1회 정도는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고등어 효능 고등어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고등어의 효능은 오메가 3이 풍부해 주효능은 오메가 3 효능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저도 고등어를 좋아해 자주 먹는데 이러한 부작용이 있는지 몰랐네요.  주의해야 할거 같습니다.

그럼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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