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미나리 효능 미나리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1. 7.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미나리 효능 미나리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미나리는 주로 나물도 해 먹지만 여러 식재료와 부합해 사용되는 채소류 중 하니입니다.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으로 우리 몸에 발란스를 맞추어 주는데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재철은 3월 ~12월로 아주 길고 칼로리 또한 100g당 16Kcal로 아주 낮아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이러한 미나리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나리 효능.

1. 해독작용에 효능이 아주 좋다고 합니다.

TV에서도 한번 다루어진 적이 있는데 미나리는 오염된 물을 정화할 정도로 자생능력이 띠어나 해독작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체내의 중금속이나 노폐물 등을 제게 해주는데 효능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호흡기 건강에 도움을 주는 미나리입니다.

미나리에는 비타민C나 베타카로틴 같은 성분들이 함유하고 있는데 이러한 성분들은 면역력을 올려주고 점막을 튼튼하게 해 주어 호흡기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미나리에 함유하고 있는 베타카로틴은 눈의 시력 보호나 안구 건조증 등에 도움을 주어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간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미나리는 간 기능 향상해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숙취 해소에 도움을 주어 간에 무리를 줄어 주며 불필요한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미나리는 간의 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어 피로 해소 등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5. 황산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나리에는 캠프 페롤이나 퀴르 세틴이라는 항산화 물질을 가지고 있어 황산화 작용을 도와 각종 암 예방이나 암 전이를 늦추어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6.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심혈관 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미나리는 노폐물이나 중금속 배출에 용이할 뿐만 아니라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효능도 있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이나 심근경색 같은 심혈관질환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7. 장기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미나리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이 식이섬유는 장의 기능을 원활하게 해 주는데 도움을 주어 배변 활동에 영향을 주어 숙변 제거나 변비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미나리 부작용.

1. 미나리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평소 열이 많은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지만 차가운 거에 민감하신 분들은 많이 드시면 복통이나 설사 등이 날 수 있습니다.

2. 미나리는 향이 강해 소화기질환을 가지고 있는 분들도 적당량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복통이나 소화 불량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3. 미나리의 차가운 성질이나 향은 열을 가해 드시면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미나리 효능 미나리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이 정도 부작용이면 정말 적은 부작용을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즉 건강에 도움이 더 많이 되는 게 미나리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러나 과유불급이라고 너무 많이 드시지 마시고 적당량 드시는 거 잃지 마시고요.

그럼 오늘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