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콩나물 효능 콩나물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1. 7.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나무 입니다.

오늘은 콩나물 효능 콩나물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콩나물은 우리가 식단에서 자주 볼수 있는 식품중 하나로 누구나 한번쯤은 드셔보셨을거 같은데요.

이러한 콩나물은 비타민c가 풍부 하고 숙취해소에 효능이 좋다고 많이 알고들 계실 겁니다.

콩나물은 100g당 30Kcal정도의 칼로리를 보유 하고 있으며 재철이 따라 없을 정도로 연중 계속적으로

쉽게 접할수 있는게 콩나물이라고 합니다.

그럼 콩나물에 어떠한 효능들이 더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콩나물 효능.

1.  숙취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많이들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콩나물에는 아스파라긴산이라는 성분이 알코올을 주성분이죠 아세트 알데히드의 분해를 돕아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고 숙취 때문에 간에 무리가 가는걸 조금 완화 시켜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콩나물에는 철분이 함유 되어 있으며 작혈구 수치를 적정량 유지 하는데 도움을 주어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면역력 증진에 좋습니다.

콩나물에는 비타민C 가 많이 들어 있죠 이비타민C는 신진대사를 올려주어 외부 바이러스의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 피로 회복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눈건강에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콩나물에는 비타민A가 풍부해 눈의 세포를 보호 해주는 역활을 한다고 합니다.  시력을 보호해 주고 눈질병인 백내장이나 녹내장등 예방에 도움을 줄수 있다고 합니다.

 

5.  여성 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콩나물에는 여성 호르몬과 비슷한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을 함유 하고 있어 여성 호르몬 발란스를 마추어 주는데 도움을 주어 갱년기 증상이나 생리불순등 여성질환에 도움을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6. 변비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콩나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의 운동을 돕고 변을 무르게 만들어 숙변을 배출이나 변비에 효능을 볼수 있다고 합니다.

 

7. 손톱 건강과 건강한 머리결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콩나물에는 각종 비타민과 아연 단백질 성분들을 함유 하고 있어 건강하고 매꾼한 손톱과 건강한 머리결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콩나물에 함유 하고 있는 비타민C는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는데 피부를 맑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어 주근깨나 기미등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콩나물 부작용.

콩나물은 크게 부작용이 없는 건강한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콩나물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많이 드시거나 차가운거에 민감하신분들은 복통이나 설사가 올수 있으니 조심 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콩나물 효능 콩나물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왔습니다.

콩나물은 부작용도 적고 건강하게 챙겨 드실수 있는 몇안되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다만 과하게 드시는거만 조심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글 봐주셔 감사합니다.  건강한 하루 되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