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1. 7.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래 체리는 단맛을 내는데 이 타트 체리는 신맛을 내는 체리 품종 중 하나입니다.

모 프로그램에서 불면증에 좋다고 하여 많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칼로리는 100g당 60Kcal 정도로 낮은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어 체중 관리하시는 분들도

자주 드시는 게 이 타트체리라고 하는데요.

이 러한 타트체리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1. 불면증에 도움을 주는 타트 체리라고 합니다.

타트체리의 대표적인 효능 중 하나가 불면증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수면 조절 및 생체 리듬을 조절해주는 멜라토닌이라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서 이러한 효능을 준다고 합니다.

 

2. 염증이나 관절통 등 운동 후 회복 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타트체리에는 폴리페놀이나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러한 성분들은 운동 후나 무리하게 몸을 움직 인후 통증 및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통풍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통풍의 주된 원인은 요산 농도 증가라고 합니다.  타트 체리는 이러한 요산 농도를 감소하는데 도움을 주어 통풍 발생 빈도를 낮추어 준다는 연구 자료가 있다고 합니다.

4. 뇌 건강에 좋습니다.

타트체리에는 항산화 물질들을 포함하고 있어 혈류 개선에 도움을 주어 기역력 개선이나 언어 개선 능력 등에 도움을 주어 치매를 예방하고 뇌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타트체리에는 케르세틴이나 안토시아닌 같은 혈액 내 독소를 배출해 주는 성분들이 포함하고 있어며 베타카로틴 같은 성분이 포함하고 있어 나쁜 콜레스테롤 배출을 도와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이나 심혈관 질환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6. 체중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타트체리는 저칼로리 식품이며 신진대사를 올려주는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신진대사가 올라사니 신체 활동력이 올라가 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이 타트 체리는 복부 비만 관리하는데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식품 중 하나라고 합니다.

타트체리 부작용.

1 타트체리는 적당량 드시면 체중 감량에 효과를 볼 수 있으니 당연히 많이 드시면 체중 증가가 온다고 하니 적당량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2. 고혈압이나 당뇨약을 드시는 분들도 적당히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3. 타트 체리를 과하게 드셨을 경우 위장 장애나 설사 등이 나타 날 수 있다고 합니다.

4.  혈액 희석재와 타트체리에 함유하고 있는 게르 세틴은 상호 작용을 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최근에는 이 타트체리가 인기가 있어 주스나 건강 보조 식품을 다양하게 시중에 유통되고 있다고 하니 구하기도 쉽다고 해요.  또한 타트체리는 일반 체리보다 신맛이 강하고 무르기 때문에 가공을 해서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저는 일주일에 한두 잔 주스를 마시고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무릎 통증에 조금 도움을 받고 있답니다.

그럼 오늘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시기가 시기인 만큼 건강 잘 챙기시고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