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함초 효능 함초 부작용 정리해 알아 봅시다.

by 솥나무 2021. 5.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함초 효능 함초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함초는 최근 들어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가루나 환으로 많이들 복용을 하고 있다고 하며

함초는 9월~10월이 재철이지만 환이나 가루제품들이 나오면서 어느 때나 구입을 쉽게 할 수 있으며

100g당 칼로리가 94 KCcal정도로 낮은 함량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이러한 함초 어떠한 효능이 있고 어떠한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초 효능.

1. 살을 빼는데 도움을 주며 변비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함초는 체지방을 분해하는데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오래된 변인 숙변을 분해에 몸 밖으로 배출을 용이하게 해주는 역할을 해 변비 예방 등 살을 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피부건강에 좋습니다.

함초를 원료로 화장이 나올 정도로 함초는 피부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피부 속 수분 유지에 좋고 활성화 산소나 독 소제 게에 뛰어나 피부질환인 기미 주근깨 등에 효능이 있고 피부를 밝고 깨끗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함초를 주기적으로 복용을 하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피를 맑게 해주는 역할을 해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질 같은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며 혈관을 튼튼하게 해 주어 고혈압 저혈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4. 당뇨 예방에 좋습니다.

함초에 함유하고 있는 섬유질 등은 당의 흡수를 방해하고 췌장의 기능을 원활하게 해주어 당뇨 예방 및 당뇨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 염증 및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함초는 독소를 배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효능은 각종 염증 치료에 도움을 주며 걀슘과 갈륨이 풍부한 함초는 뼈를 튼튼하게 해 주어 성장이 어린이들이나 골다공증 등 뼈 질환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6. 위 건강 및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함초는 위나 장등에 노폐물을 분해하여 배출을 용이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함초를 드시고 방귀가 많이 나오는 건 이러한 작용 때문이라고 합니다.

함초 부작용.

1. 함초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열이나 거나 평소 열에 약하신 분들을 적당량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 함초를 과다 복용하게 되면 복부 팽만이나 방귀를 엄청 많이 나오게 되며 위나 장의 점막을 자극해 운동성을 약화한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3. 체질적으로 함초와 맞지 않으신 분들은 피부 염증 같은 부작용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함초 효능 함초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함초는 건강에 좋지만 체질적으로 맞지 않으신 분들이 많다고 하니 부작용이 있을 시 섭취를 금하시거나 양을 줄이셔야햐는데 하루 권장량은 3~5g 정도라고 하니 참고하시고요.

함초 사진이 구하기 힘들어 해초 등 사진으로 대처를 하니 보실 때 참고해 주세요.

그럼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