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2. 1.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부작용 블루베리 칼로리에 대하여 알아볼 거예요.
블루베리의 수확시기는 7~9월이며 이때가 가장 저렴하게 구입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블루베리는 눈건강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으며 원산지는 북아메리카라고 합니다.

그럼 이러한 블루베리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1. 눈건강
블루베리에 잘 알려져 있는 효능은 눈 건강이라고 합니다.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그러는데요.
이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은  눈 건강 즉 시력보호 및 안구 노화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혈액순환

블루베리에 안토시아닌은 혈액순환을 도와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주는데 혈액 내의 나쁜 노폐물을 배출해주고 활성산소 배출을 도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3. 당뇨
블루베리에는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하고 있어 포도당 수치를 낮추어 주고 안토시아닌은 혈당을 조절해주는 호르몬 배출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장 건강

식이 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 블루베리는 장에 연동운동을 도와 장에 무리가 가는 걸 막아주고 변을 부드럽게 해 주어 변비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면역력
블루베리에는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 피로 해소에도 좋다고 합니다.

 

6. 뇌 건강
블루베리에 함유하고 있는 안토시아닌과 플라보놀 스라는 성분들은 우리 뇌에 신경세포 간의 결합을 촉진시켜 주어 기역력 개선이나 뇌기능 활성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체중 관리
블루베리는 클리 세믹 지수를 낮추는데 이클리세믹지수라는건 음식의 흡수를 천천히 늦추어 주어 포만감을 오래 유지를 해준다고 합니다.  이러한 기능 때문인지 살을 빼는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소화를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블루베리 칼로리.
블루베리는 100g당 54~56kcal 칼로리입니다.

블루베리는 한송이당 보통 1~1.5kg 정도 된다고 하니 하나다 드시면 540 Kacl~800Kcal 정도입니다.


블루베리 부작용.
1. 블루베리는 적당량을 드시는 걸 권장드리는데요.
많이 드시면 위 쓰라림. 배탈 설사가 날 수 있답니다.
블루베리 하루 권장량은 20알 정도라고 합니다.
십이지장 궤양이 있으신 분들은 다른 분들보다 소량 드시는 걸 권장해요.

2.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시는 분들은 의사에게 먹어도 되는지 물어봐야 한다고 합니다.
희석제 좋류중 비타민k 간섭 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 까지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칼로리 부작용에 알아보았답니다.
어떠한 과일이든 자기만에 효능이 많은데 역시 많이 먹으면 부작용이 있네요.
블루베리는 위에서 보는 바와 같이 뇌기능 시력향상에 도움이 되어
수험생이나 책을 많이 보시는 분들 드시면 효과가 더 좋을 거 같아요.
그럼 허접한 포스팅 바 주셔서 감사하고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