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돼지감자 효능, 돼지감자 부작용 알고 드시면 좋아요.

by 솥나무 2022. 1.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돼지감자에 대해 알아볼까 해요.
돼지감자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 건데요.
들판이나 산에 혼자 자생을 하며 가을에 꽃이 피는데 아주 이쁘다고 해요.
주로 당뇨 치료제다라고 많이 말씀하시는데요.
당뇨 치료제 까지는 아니고 당뇨에 좋은 음식 중에 하나다하고 생각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그럼 효능을 살펴볼게요.


돼지감자의 효능.
1. 당뇨
우선 돼지감자에는 이눌린(inulin, 식물에서 생산되는 다당류) 성분이 50% 이상 들어 있는데요.
바로 이눌린이란 성분이 췌장의 기능을 개선 정화해주는데 바로 췌장에서 당뇨를 조율하는 인슐린
생성을 조율해준다고 해요.   쉽게 말해 흡수율을 낮게 해 주어 당뇨에 좋다 이리 생각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2. 장 건강, 뼈 건강
이눌린은 장안에 찌꺼기를 제거해 주고 배출해주는 역할도 해 주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 장건강에도 효능이 있어요.  이눌린은 칼슘에 흡수를 돕는 역할을 하여 뼈를 튼튼하게 해주어 관절염 등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체중관리
돼지감자의 이뉼린은 식욕을 억제해주는 효능이 있어 체중 관리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4. 면역력
철분, 비타민, 단백질도 풍부해 피로 해소 및 면역력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5. 피부건강
비타민중 비타민C를 풍부히 함유하고 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어 노화 방지 및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6. 탈모
돼지감자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B는 탈모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머리카락 즉 모발을 강화하여 빠지는걸
예방한다고 합니다.


돼지감자 칼로리.

돼지감자는 100g당 64~68kcal로 칼로리도 낮은데  많이 먹지 않아도 포만감을 주어  살을 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꾸준히 드시면 고지혈증 중성지방 억제에도 효과가 있답니다.

돼지감자 부작용
돼지감자는 빈속에 드시면 혈당 수치가 지나치게 감소를 해 저혈당이신 분들 조심하셔야 하며 평소에도
저혈당이신 분들은 주의가 필요한 돼지감자라고 합니다.
돼지감자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찬 거에 민감하신 분들 조심하셔야 하는데 안 그래도 차가운 성질인 돼지감자를 더욱 차게 많이 드시게 되면 복통 및 설사 등이 일어날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돼지감자차 만드는 법
돼지감자를 적다 하게 슬라이스 해서 썰어 주고요.
잘 말려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팬에 볶아 주어야 하는데요(빠삭하게 말려지면 안 해도 됩니다.) 노릇한 정도로~
이러면 완성~ 따뜻한 물에 잘 다려 먹으면 됩니다.


지금까지 돼지감자 효능 돼지감자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돼지감자를 너무 신뢰해서 난 안된다고 합니다.

도움을 줄 뿐이니 치료에 도움을 주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이것 또한 체질에 따라 도움을 받을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즉 자신에 체질에 맞는지 잘 살펴보고 섭취를 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그럼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