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우롱차 효능 우롱차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2. 4.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우롱차 효능 우롱차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롱차는 녹차와 홍차의 중간 성질을 가진 식품으로써 효능도 비슷한 점이 많은 우롱차입니다.
특이 점이 있는 효능은 없지만 고루고루 건강에 좋은 효능이 많은 게 우롱차라고 합니다.
그러나 홍차는 따뜻한 성질이지만 녹차와 우롱차는 차가운 성질이 있어 드실 때
조금 주의 사항도 있으니 효능 및 주작용에 대해 차근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롱차 효능.

1. 체중관리.
우롱차에는 카테킨(Catechin, 폴리페놀 일종)이라는 성분이 존재하는데 이카티킨은 우리 몸에 지방을 연소시켜주고 지방에 축척을 방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올려주고 중성지방 수치 감소에도 도움을 주어 살을 빼는데 도움을 주는 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2. 혈액순환 및 콜레수치를 낮추어 주고 고혈압 등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폴리페놀 성분들은 우리 몸에 노폐물을 배출해주고 혈관에 찌꺼기를 제거해주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지고 고지혈증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으며 혈압을 낮추어 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노화 방지 및 황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롱차의 폴리페놀 성분들은 황산화 효과를 가져다주는데 노화 방지 및 세포 재상 등에 도움을 주고 기미 주근깨 등 피부 트러블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 피부를 탄력 있고 건강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4. 면역력을 올려주는 효능이 있어요.
우롱차를 주기적으로 꾸준히 드시면 면역력을 올려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감기 예방 등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5. 위 건강 및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우롱차의 효능 중 살균 및 독소를 배출해주는 효능이 있는데 위와 장의 건강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주고 장을 튼튼하게 해 주어 식중독 등 장염 등에 도움을 줍니다.

6. 스트레스 완화 및 우울증에도 효능이 있어요.
우롱차에는 카페인이 존재합니다.  이 카페인은 우리에 신진대사 등을 올려주고 집중력을 높여 주며 스트레스 및 우울증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7. 신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우롱차입니다.
우롱차는 이뇨작용을 돕는 효능이 있는데요.  이뇨작용을 해주어 부종 등에 효능이 있고 신장 개선 효과가 있다고 해요.

8. 당뇨 및 충치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우롱차는 포도당 수치를 낮추어 주는 역할을 해주어 당뇨에 도움을 주고 우롱차의 항균 효과는 충지 균등의 생식을 맞고 제거해주어 치아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우롱차 부작용.

1. 우롱차는 녹차와 더불어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 차가운 성질이 있어 속이 냉하고 평소 몸이 차신분들은 소량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2. 우롱차에 카페인이 들어 있습니다.  커피보다는 아니지만 카페인에 민감하신 분들은 적당량 드시거나 드시는 걸 권장하지 않는다고 하며 불명증이나 잠을 자야 하는 상황에서는 피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카페인 민감하시거나 과하게 복용하시면 카페인 부작용인 구토 설사 복부 팽만 등이 일어날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카페인이 있어 임산부 분들은 피하시는 게 좋다고 해요.

3. 고혈압 및 당뇨 등에 효능이 있는 우롱차는 저혈당 저혈당 이신분들은 소량이나 드시는 걸 추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고혈압 약이나 당뇨약을 드실 때는 담당의에게 먹어도 돼냐고 상담을 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우롱차 효능 및 우롱차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우롱차는 녹차와 홍차와 많이 비교되는 차 중 하나인데 두 가지 효능도 포스팅한 제가 볼 때는
그래도 적당히 좋은 점이 잘 섞여 있는 우롱차가 아닌가 합니다.
주의 사항은 있지만 이 정도 주의사항은 적은 편이니 쉽게 접하기도 좋은 우롱차인 거 같아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글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