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대추 효능 대추차 효능 대추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2. 4.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대추 효능 대추차 효능 대추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대추의 많이 알려져 있는 효능은 불면증 완화 및 속을 편하게 해주는 식품이라고 많이들 알고 계신다고 합니다.
대추는 5~10월이 제철이라 재철 기간도 길어 쉽게 볼 수 있는 식품인데요.
주로 대추를 썰어 고명이나 대추를 차로도 많이들 즐겨 드시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게 대추인데요.  대추에 어떠한 점이 좋으며 주의사항을 살펴보고 드실 수 있게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대추 효능.  대추차 효능.

1. 대추의 가장 널리 알려져 있는 효능은 불면증 완화입니다.
대추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마그네슘은 세로토닌(Serotonin, 신경전달물질)이라는 성분의 생성을 도와주는데 이 세로토닌은 우리 몸에 정서안정을 돕는 역할을 해주어 불명증에 도움을 주고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불면증과 더불어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도 좋다고 합니다.
대추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열매과 식품으로써 대추를 복용하게 되면 이 따뜻한 성질이 몸을 보호해 주고
면역력을 올려준다고 합니다.

3.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주어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대추는 우리 몸에 필요한 독성 등을 제거해주고 노폐물 제거에 효능이 있어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노화방지 및 피부관리에도 효율적이라고 합니다.
대추는 비타민 성분들이 다양하게 함유 또는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탄력 및 기미 주근깨 제거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주름 개선에도 효능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5. 신장에 좋은 대추라고 합니다.
대추는 신장의 기능을 원활하게 해 주어 이뇨작용 및 부종을 해소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6. 혈압 및 항암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대추에는 폴리페놀 및 플라보노이드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성분들은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혈압을 낮추어 주며 항암효과를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7. 몸이 차거나 손발이 차신분들에게 좋고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대추의 따뜻한 성질은 뜨겁게 차로 마시면 몸을 보호해주며 대추에는 칼륨과 철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갱년기 증상이나 빈혈 등 추위를 많이 타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소화기능을 강화해주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대추의 따뜻한 성질은 위장의 활동을 도와 소화를 도와주고 속을 편안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식욕 촉진하는 효능도 있으며 장의 활동을 도와 변비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대추의 부작용.
대추는 따뜻한 성질이 있어 몸에 열이 많으신 분들은 피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혈압을 내려주는 효능이 있어 저혈압이신 분들은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대추는 당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으로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적당량을 드셔야 하며
대추도 알레르기 증상이 있으신 분들이 있다고 하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대추 칼로리.
대추는 100g당 100 kacl~105kcal 정도 열량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다른 과일이나 식품에 비하면 많은 열량을 가지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대추 효능 대추차  효능 대추 부작용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추의 따뜻한 성질 때문에 겨울에 드시면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추위에 약하신 분들에게는
겨울을 나는데 대추차가 좋을 거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저는 열이 많지만 추위도 약해 겨울이 되면 자주 찾게 되는 식품중 하나 인거 같습니다.
아무리 좋다고 해도 본인 체질에 잘 맞는지 잘 확인 해야 한다는것 알아 두시구요.
그럼 오늘도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