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홍차 효능 홍차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2. 4.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홍차 효능 및 홍차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차는 떫을 맛을 내는 차로 예전부터 우유와 섞어 마시곤 했는데요.
홍자는 색이 붉어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홍자 하면 녹차와 더불어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는 차중 하나 입니다.
이러한 홍차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고 부작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차 효능.

1. 홍차는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카페인은 다들 아시는 거와 같이 혈액순환을 촉진하며 신진대사를 올려주어 피로 해소 등에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카페인의 양은 커피랑 많이 비교하시는데 홍차는 100ml에 20mg 정도 카피인을 보유하고 있어 커피에 절반 안 되는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카페인은 우울증 및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고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피부를 건강하고 탈력 있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홍차는 멜라닌 색소를 억제시켜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멜라닌 색소가 올라가면 기미 주근깨 등 각종 피부병에 원이 이 되는데 이 멜라닌 색소 증가를 억제 해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홍차에는 카테킨이라는 노화를 방치해주고 기미 주근깨 등 피부 트러블 원인들을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어 피부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홍차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홍차의 따듯한 성질은 몸 이차 신 분들 특히 손발이 차신분들에게 도움을 주고 혈액을 원활하게 공급해 주며 감기 등 면역력을 올려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4. 소화기능에 도움을 줍니다.
소화 기능을 촉진을 해주어 배에 가스가 차거나 속이 더부룩할 때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 살균 작용에 효능이 있어 치석 예방 도움을 줍니다.
홍차의 살균 능력은 충치를 예방하고 타닌이라는 성분과 불소를 포함하고 있어 치석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6.체중관리 도움을 주는 홍차라고 합니다.
홍차는 당을 분해하고 지방을 분해하는 효소들이 있다고 합니다.
홍차의 카테킨이라는 성분은 체지방을 분해 체지방이 몸에 축척되는 걸 막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체중관리할때 주로  적게 드실게 되는데 이때 부족한 영양분을 홍차가 채워 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7. 중성지방 수치를 내려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며 동맥경화 등 심혈관 질병에 도움을 줍니다.
홍차에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항암 효과도 있는데 유방암의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홍차 부작용.

1 . 홍차는 따뜻한 성질이 있어 몸에 열이 많으신 분들은 적당히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2.  홍차에는 카페인이 들어 있어 불면증이 있으시거나 카페인에 민감하신 분들은 드시면 안 좋다고 합니다.
3.  여성분들은 생리기간이나 임신기간에는 안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4.   홍차는 산이 강한 차 중에 하나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이나 위염이 있으신 분들은 안 드시는 걸 권장한다고 합니다.
     홍차를 드시고 나서는 수분을 보충해 주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5.   홍차는 너무 많이 드시면 탈수 증상이 일어날 수 있으며 철분의 흡수를 방해애 어지러움증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6.   홍차의 부작용 중 치아의 착색이 있습니다.  이빨 색이 변하는데요.  커피, 콜라보다 착색시키는 수치가 높다고 하니
참고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홍차 효능 홍차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홍차의 하루 권장량은 2~3잔인데 평균 2잔이 적당량이라고 합니다.

그럼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