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헛개 효능 헛개차 효능 헛개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2. 4.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헛개나무 효능 헛개 열매 효능 헛개차 효능 헛개 부작용 등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헛개는 주로 피로해복 간의 기능 숙취 해고 등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어떠한 성분이 있어 효능을 내며 다른 어떠한 효능 및 부작용 등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헛개의 꽃은 6~7월에 피며 억 개의 수확시기는 9월~10월 사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헛개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헛개나무 효능 헛개 열매 효능 헛개차 효능.
1. 헛개의 가장 대표적이 효능은 숙취해소 및 간 기능 향상입니다.
헛개는 아세트알데히드(Acetaldehvde, 숙취 증상을 일으키며 간 손상을 일으키는 독성 물질) 이를 분해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다 보니 숙취를 해소하여 간의 피로를 덜어주어 간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음주 후나 전에 드시면 효능을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2. 관절염이나 염증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헛개는 염증을 치료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관절염을 완하 시기 거나 통증 완하에도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적당량 꾸준히 드시면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3.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는 헛개, 헛개차라고 합니다.
헛개에는 무기질이나 아미노산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고 혈액순환 원활하게 해 주어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 헛개, 헛개차는 변비를 개선하고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헛개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어 배변 활동을 도와준다고 하며 장속 나쁜 세균 등을 제거 및 배출을 해주는 효능이 있어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이뇨 작용 및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헛개에는 갈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나트륨 배출 및 이뇨 작용을 도와주는데  나트륨이 체내에 쌓이면 각종 질병(고혈압이나 심장병 등)을 일으킬 확률을 줄여 준다고 합니다.  즉 나트륨을 배출하여 몸에 균형을 맞추어 준다고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6.  췌장의 기능을 도와 당뇨에 도움을 둡니다.
췌장 세포 회복 및 인슐린 생성을 도와준다고 하는데 많은 도움은 주는 건 아니지만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7. 이외 뼈를 튼튼하게 해 주며 근육통을 완하 해주며 소화기능을 촉진시켜 소화를 돕는다고 합니다.
또한 헛개차를 따뜻하게 드시면 손발이 차신분들에게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헛개 나무 열매, 헛개차 부작용.

헛개의 부작용 및 주의 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헛개는 독성이 있다고 합니다.  적당량을 드시는 걸 권장드리는데 차로 드실 때 1리터 정도 넘지 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
너무 많은 양을 드시면 주로 소화불량이나 복통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또한 헛개를 직접 수확해 드실 때는 잘 말려 드셔야지 그냥 드시면 복통 및 설사를 일으킨다고 합니다.
헛개는 체질 적으로 맞지 않으신 분들도 복통 및 설사 등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헛개는 간의 기능을 좋게 만드는 효능이 있지만 간에 열이 많으신 분들은 체질적으로 맞지 않을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헛개는 너무 장기적으로 드시면 중독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주로 눈이 침침하고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며 가슴이 먹먹하고 답답한 증상이 온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헛개나무 효능 헛개열매 효능 헛개차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간 기능 및 숙취 해서 피로 해소 등에 많은 도움을 주는 헛개인 거 같은데요.
주기적으로 드시면 만성 피로 해소에 도움을 많이 준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또한 헛개의 성질은 차갚지 또 열을 내지도 않는 중간의 성질을 가지고 있어 차게 드시면 찬성질 효능을
따뜻하게 드시면 따뜻한 효능을 불고 있는 헛개라고 합니다.  따뜻하게 드실 때 손발이 차신분들에게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