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로즈 마리 효능 로즈마리차 효능 로즈마리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2. 4.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로즈메리 효능 로즈메리 차 효능 로즈메리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로즈 마리는 허브에 일종이라고 합니다.  대표적인 효능은 피부 미용에 좋아 화장품 성분에도
많이 사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으며 향이 좋아 향초나 방향제로도 많이 쓰는 로즈메리
안돼요.  이 로즈메리에 어떠한 효능이 있고 차로 마셨을 때의 장점과 부작용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즈메리 효능 로즈메리 차 효능 로즈마리 부작용.
로즈메리 효능 로즈메리 차 효능.

1. 향에도 효능이 있는 로즈 마리입니다.
허브의 일종 식물 등은 향에도 좋은 효능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효능은 마음을 안정시켜 주어 우울증 불면증 등에 효능이 있는데 섭취하였을 때도 효능이 있지만
향을 맡기만 해도 효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또한 두통을 완하 해주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2. 뇌기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로즈 마리는 뇌기능을 향상해 주는 효능이 있는데 기역력 집중력에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기역력에 좋다 보니 치매를 예방하고 증상을 개선시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피부 미용 및 노화 방지에 효능이 있습니다.
로즈메리에는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이 함유가 되어 있어 노폐물을 배출해주고 주름개선이나 피부 탄력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 이유 때문인지 화장품의 성분에도 많이 쓰인다고 합니다.


4. 감염 효과나 항균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항산화 물질을 보유하고 있는 로즈메리는 기간지 염이나 부비동염 등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또한 구충제 효능을 내며 투통 등 진통효과를 조금 볼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진통 효과는 근육통 관절통 등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5. 모발건강 및 탈모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로즈메리는 두비건강제품에 빠지지 않고 들어갈 정고로 모발이나 탈모에 좋은 효능이 있는데 로즈메리 오일을 이용해 머리를 감거나 마사지를 해주면 비듬 예방이나 머리에 나쁜 세균을 억제하고 탈모를 예방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6. 면역력을 높여주고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로즈메리라고 합니다.
세균을 억제해주는 효능이 있는 로즈메리는 체내 세균을 미연 방지를 해주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을 낸다고 합니다.
또한 로즈메리에는 카르노 신산(carnosic acid)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망막을 보호해주어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위 건강 및 소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로즈메리를 차로 드시면 위를 편안하게 해주고 소화를 촉진 시켜주고 장운동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로즈마리 식물을 두시면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로즈마리 식물을 책상이나 배치를 해두면 공기정화 효능 벌레를 퇴치를 해준다고 합니다.
특히 모기퇴치에 좋다고 합니다.


로즈메리 부작용 로즈메리 차 부작용.

로즈메리는 따뜻한 성질이 있어 몸에 열이 많으신 분들은 적당히 드시는 게 좋으며
로즈 마리에는 카페인이 들어 있어 카페인에 민감하신 분들은 조심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너무 많이 드시면 복통이나 설사 등이 날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로즈메리 권장량은 4g~6g 차로 드실 때는 1~2잔 정도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항응고제나 고혈압 약을 드시는 분들도 자제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임산부 분들은 자궁을 추축을 시켜 안 좋다고 하니 안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로즈메리 효능 로즈메리 차 효능 로즈메리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로즈메리는 좋은 효능은 많지만 체질적으로 맞지 않으신 분들이 있다고 하니
주의하고 드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너무 자주 드시거나 장기적으로 드시는 것도 좋지 않으니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