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유자 효능 유자차 효능 유자차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2. 4.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유자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유자 효능 유 자차 효능 유자 부작용 유자차 부작용이 무엇이 있는지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유자는 11~12월이 재철이며 겨울철에 드시면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는데 주로 유자차로 많이들 즐겨 드시는데요.
유자차는 다들 알고 계시지만 감기 예방 감기에 좋은 차입니다.
비타민c가 많은 레몬보다 3배 정도 많은 비타민c를 보유하고 있는 게 유자라고 합니다.
감기뿐 아니라 어디에 어떠한 효능 내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유자 효능 유자차 효능.

1. 감기 예방 및 면역력 증진에 좋습니다.

유자는 위에서 말씀드린 거처럼 비타민c가 풍부히 들어 있고 구연산 또한 다른 과일보다 많은 양을 가지고 있어 감기 예방 감기 치료 및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데 유자차에는 리모넨(limonene, 감귤류 껍질에 추출되며 지방족 탄화수소 향을 가지고 있음)이라는 성분이 있어 목감기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 피부관리 및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유자입니다.

유자는 비타민c가 풍부하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 비타민c는 기미 주근깨 등을 예방 및 치료해 주고 피부를 개선을 해주어 미백 기능도 한다고 합니다.  또한 피부를 탄력 있게 해 주고 노화를 방지해주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3. 소화를 도와주고 변비를 예방해줍니다.

유자에 구연산은 소화를 돕는 효능이 있는데 소화액 분비를 도와 소화불량이실 때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유자는 식유 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장 활동을 돕고 변비를 예방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 고혈압 및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유자입니다.


유자에는 펙틴이라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이 있어 혈관을 튼튼하게 해 주어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유자의 헤스페리딘(hesperidin, 플라보노이드 배당체) 이란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고혈압뿐만 아니라 동맥경화 중풍 등 심장질환 예방을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펙틴과 헤스페리딘은 뇌에 보호막을 형성하고 노화를 맞아 뇌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임산부에게도 좋은 유자입니다.

유자에는 엽산이 풍부히 들어 있다고 합니다. 엽산은 임산부 분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인데요 조산율이나 기형아 확률을 줄여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태아의 뇌 발달을 도와주고 저체중이나 다운증후군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6. 알코올 분해를 도와 간에 도움을 줍니다.

구연산은 알코올을 분해를 돕는다고 합니다.  알코올 분해를 도와주니 간의 부담을 줄여 주어 술을 드신 뒤에 유자를 드시면 간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피로 해소 및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유자에 각종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 회복을 돕고 스트레스 완화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8. 뼈를 튼튼하게 하고 당뇨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유자에는 칼슘이 다량 함유 되어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해 주고  관절염이나 신경통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어린이 청소년들 성장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유자는 당뇨 예방에 도움을 주는데  인슐린을 개선을 도와 효능을 낸다고 합니다.



유자 부작용 유자차 부작용.

1. 유자는 차가운 성질에 과일이라고 합니다 유자차를 득실대는 대도록 따뜻하게 드시는 게 좋다고 하며 차가운 거에 민 감하 신분들은 복통 및 설사 등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당뇨에 효능이 있지만 유자차를 드실 때는 꿀과 설탕이 들어가니 적당히 드시거나 당뇨 있으신 분들은 꿀 설탕 들어 있는 유자차를 피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3. 신맛이 나는 유자는 역류성 식도염이나 위염 등 소화기 장애가 있으신 분들은 적당량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장기 복용도 피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유자 효능 유자차 효능 유자차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감기에 좋고 겨울에 면역력을 책임을 져주는 유자지만 너무 많이 드시거나 차게 드시면 안 된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한 거 같습니다.  
최근 들어 건강차 포스팅하고 있는 돼요.  하다 보니 참 많은 건강차가 있다는 걸 느끼게 됩니다.
더 열심히 공부해 더 유익한 건강차 소개해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