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레몬 효능 레몬차 효능 레몬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2. 4.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레몬 효능 레몬차 효능 레몬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몬 평소에도 접하기 쉽고 다들 비타민c가 풍부하다는 걸 알고 계실 건데요.

레몬은 7월~10월이 재철이며 칼로리도 100g당 31칼로리 정도로 아주 낮은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로 히말리아 지방에서 많이 재배가 된다고 하며 음식에 뿌려 먹거나 차를 만들거나 에이드 등 다양하게 

우리와 밀접하게 있는 과일이 레몬인데요.

이 레몬이 어떠한 효능을 우리 몸에 주는지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몬 효능 레몬차 효능.

1. 피부 미용에 아주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레몬에는 비타민C, E 등이 풍부히 함유되어 있는데  기미 주근깨 등을 예방하고 피부 색소 침전 피부 노화 방지 피부 탄력을 지켜 주는데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비타민은 항균작용을 해주는데 피부 재생이나 여드름에도 좋다고 합니다.

2. 입냄새 제거 및 구강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레몬은 입냄새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레몬에는 산성 성분들이 입안에 비린 냄새 음식물 냄새를 없애주어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 특히 생선류를 드시고 드시면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3. 소화를 돕고 위장장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레몬은 간의 담증 생성을 도와준다고 하는데 이 생서울 도와 소화를 돕아 복부 팽만이나 소화 불량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면역력을 올려주고 스트레스 및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는 레몬입니다.
레몬에 비타민C는 감기를 예방하고 면역력을 올려주는데 스트레스 완하를 해주고 비타민C와 더불어 구연산 또한 많은 레몬이기에 신진대사를 원활 라게 해주어 피로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항암효과 및 통증을 잡아주는데도 효능이 있습니다.
레몬에는 비타민과 더불어 황산화 성분인 에 리오 시트린과 리미노이드이 함유되어 있는데 주로 활성산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을 많이 주고 우리몸에 세포를 보호해주고 암세포 생성을 억제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활성산소를 없에주어 염증과 통을을 완화 해주는 효능을 한다고 합니다.

6. 혈액순환을 돕고 고혈압에 좋다고 합니다.
레몬에 함유 되어 있는 펙틴(pectin, 다당류 하나)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데 혈관의 탄력을 올려주는데 이러한 효능은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 등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나쁜 콜레스테롤 제거에도 도움을 주고 피를 많게 해 준다고 합니다.

7. 레몬차로 따뜻하게 드시면 기관지 염에 도움을 줍니다.
레몬의 비타민C는 천식이나 기관지염에 도움을 주는데 주로 차로 따듯하게 드시면 효능을 더욱 많이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레몬 부작용 레몬차 부작용.
1. 레몬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과일이라 평소 몸이 차거나 하신 분들은 따뜻하게 차로 드시는 게 좋으면 권장량을 지키는 게 좋다고 합니다.

2. 산성이 강하고 신맛을 내는 과일은 역류성 식도염이나 위염 등 질병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소량 드시는 게 좋은데 병증이 악화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소화를 돕는 레몬이지만 체질에 따라 너무 많은 위액을 분비시켜 속 쓰림이나 위궤양을 일으킬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4. 입냄새 등 구강건강에 도움을 주지만 많이 드시거나 장기적으로 드실 때 레몬을 드시고 양치를 바로 하는 게 좋다고 하는데 레몬은 치아를 부식시키는 성분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5. 평소 화장실을 자주 가시는 분들도 적당량을 드셔야 하는데 레몬은 이뇨작용을 촉진을 시켜 몸안에 배출을 도와주는 효능이 있어 조심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레몬 효능 레몬차 효능 레몬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좋은 효능을 내고 우리에게 도움을 주는 레몬이지만 많이 드시거나 장기적으로 드시는 건 피하셔야 좋은 레몬인 거 같습니다.  주의할 점도 있으니 잘 알고 드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저는 식도염을 조금 가지고 있어 레몬을 먹을 때 한 개 이상 잘 먹지 않는데 한 3개 정도 먹으면 바로 반응이 나 힘든 기역이 있어서 자제하고 있답니다.
재질에 맞게 잘 챙겨 드시고 추운 겨울 따듯한 겨울 보내시길 기원하며 여기까지 포스팅하겠습니다.
오늘도 힘내시고 힘찬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