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노니 효능 노니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2. 4.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노니 효능 노니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노니는 피부에 좋아 비누나 세정제 화장품의 원료 등 다양하게 쓰이고 있으며 다양한 효능이 있어
많이들 드시고 있는데요.  주로 주스나 차로 또한 원액을 물에 희석하여 많이들 드신다고 합니다.
노니는 남태평양에서 주로 재배가 되는 쌍떡잎 식물이라고 하는데
동의보감에도 해파극이나 파천극으로 이름이 등제되어 있을 정도로 예전부터 먹어 왔던  식물이라고 합니다.
건강에 좋은 효능이 많으니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니 효능.

1. 피부 미용에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노니에는 이리도 이드(indoid, 식물 속 글리코시드 형태)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주로 피부의 세포 재생을 도와주어 피부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c가 풍부하여 기미와 주근깨 등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어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2.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노니에는 미네랄가 비타민들이 풍부히 들어 있어 만성피로 등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항암효과에 효능이 있습니다.

노니는 세로토닌과 담나 칸탈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직접적으로 항암작용은 하는 게 아니라 
암을 발생시키는 나쁜 세포나 물질들을 개선을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흡연을 하시는 분들은 산화스트레스를 완화 해주는 효능을 내준다고 합니다.

4. 염증 및  통증 완하에 도움을 줍니다.
노니에 함유되어 있는 스코폴리틴,프로제로닌이라는 항제효가가 있는 성분들이 함유 되어 있어 관절염 등 관종 통증에 효능을 보이며 혈관 내 염증을 잡아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5. 고혈압을 가지고 계신 분들 혈압 관리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노니에는 혈관을 확장해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압을 떨어 트려 주는 효능을 준다고 합니다.

6. 면역력에 도움을 줍니다.
노니의 비타민c나 프로제노닌이라는 성분은 백혈구를 강화를 해준다고 합니다.   백혈구를 강화를 해주어 떨어진 면역력을 끌어올려주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7. 통풍 치료 , 변비예방 정력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노니는 다양한 산화 효소 및 식이섬유를 가지고 있어 통풍치료 및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며
혈액 개선에 도움을 주어 정력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노니 부작용.
1. 노니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식물로서 열에 민감하신 분들이나 더위를 많이 타시는 분들은 적당량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2. 노니는 갈륨을 많이 가지고 있어 좋은 효능을 많이 가지고 있지만 간이나 신장이 안 좋은 분들은 드시지 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

3. 임산부 및 수유하시는 분들도 자제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4. 고혈압에 도움을 주지만 드셔 보시고 혈압이 되려 올라가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주로 많이 드시거나 장기적으로 드실 때 나타난다고 하는데 이런 경우는 섭취를 중단하셔야 합니다.

5. 노니는 식후 드시는 게 좋지 않다고 합니다.  음식물들의 영양소를 파괴 한다고 하니 공복에 드시는게 효능을 더 볼 수 있다고 합니다.

6. 불명증이 있으신 분들은 잠을 자기 전 섭취를 안 하시는 게 좋은데 활성산소 및 에너지 생성 효과가 있어 잠을 오지 않게 하니 조심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노니 효능 노니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효능도 좋지만 조심할게 조금 있네요.
노니의 하루 권장량은 100ml가 넘지 않는 게 좋다고 하며 분말로 섭취시 티스푼으로 한스푼을 넘지
않는게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요즘 원액을 타 먹거나 주스가 유행이어서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 주의할 점이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더욱 유익한 식품 효능 글로 찾아뵐게요.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