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우슬 효능 우슬차효능 우슬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할게요.

by 솥나무 2022. 4.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우슬에 대해 준비를 해보 왔습니다.
우슬 효능 우슬파 효능 우슬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슬은 쇠무릎이라고 불리는 뿌리가 약재에 속하는데요.
예전부터 관절이나 근육 통증 등 진통제로 복용을 많이 했다고 합니다.
지금도 관절에 좋아 차나 즙으로 많이 들 복용을 하고 계시는데요.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고 주의할 점까지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우슬 효능 우슬차 효능.

1. 관절염에 도움을 많이 준다고 합니다.
우슬에는 엑디스테론(ecdysterone, 스테로이드성 호르몬 일종) 및 걀슘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데
관절에 통증이나 관절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많이 주는 성분들이라고 합니다.
또한 진액 테론은 연골이나 골다공증 같은 연골 질환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근육 통증 및 회복 근육량 증가와 각종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근육에 도움을 주는 우슬은 운동선수나 운동을 격하게 하셨을 때 드시면 근육 회복 및 통증에 좋다고 합니다.
각종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다 보니 생리통이나 투통 가벼운 통증을 없애는 데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항산화 작용 및 콜레스테롤 조절해주며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우승 뿌리에는 사포린(saporin, 황산 와 제 일종)이 함유되어 있는데 보통 식물들의 평균치보다 10~11배 정도 많은 양을 우슬에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항산화 작용이란 암전의를 늦추어 주고 암을 예방해주는 역할도 하며 또한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해 주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데 어혈 즉 덩어리 진 덩어리들을 없애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4. 이뇨작용을 도와주며 전립선 건강 도움을 줍니다.
우슬은 활성산소를 체내에 배출을 해주고 나쁜 물질들을 몸안에서 빼나 주는 이뇨작용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또한
전립선 개선에 도움을 주어 소변을 자주 보시는 분과 요로결석 때문에 소변을 보기 힘드신 분들에게 조금 수월하게 소변을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또한 남성분들 정력강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사포린은 면역력을 올려주는 역할도 하는데 면역력 체계 기능을 원활하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6.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이 차신분들에게 좋습니다.


우슬 부작용 우슬차 부작용.

우슬은 크게 부작용이 있거나 하지 않는다고 하는데 주의할 점이 있다고 하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우슬도 과도 하게 섭취를 하게 되면 설사 증상 등 소화불량 증상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우슬의 권장량은 하루 10g이며 차로 드셨을 경우 2~3잔 정도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2. 우슬은 자궁을 수축하는 역할을 하여 임산 부분들은 피하시는데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우슬 효능 우슬차 효능 우슬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크게 걱정되는 부작용이 없는 거 같습니다.
참고로 우슬을 차로 드실 때는 조금 진하게 우려 드시는 게 효능을 보는데 더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여러 가지 특히 대추나 감초와 궁합이 좋아 같이 차나 즙으로 섭취를 하시면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른 식품보다 효능을 내는 숫자는 부족하지만 관절이나 근육 등에 틍 효능이 있다고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유익한 효능으로 찾아뵐게요.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