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레몬밤 효능 레몬밤 차 효능 레몬밤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2. 5.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레몬밤 효능 레몬밤 차 효능 레몬밤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레몬밤은 체중관리 하는데 특효가 있어 알려져 있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레몬밤은 레몬과 관계가 있는 건 아니고 잎에서 레몬의 향기가 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주로 유럽 지중해에서 많이 나는 허브가 식물로서 레몬밤 차는 허브차 일종이라고 
하는데요.  어떠한 효능과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몬밤 효능 레몬밤 차 효능.
1. 살을 빼는데 특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레몬밤에는 로즈마린산(rosmarinnic scid, 생화학적 조성물)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내장지방을 분해해주며 지방의 영양공급을 막아 주는 효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또한 중성지방이 몸에 쌓이는 것도 로즈마린산이 방해를 해주어 중성지방 수치에도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심신의 안정 및 마음에 안정을 도와줍니다.
레몬밤은 허브차의 일종으로 허브 차등의 공동적인 효능이 있는데 우울증 및 스트레스를 완화를 해준다고 합니다.
긴장감을 해소해 주는데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3. 위장장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위장장애 구토 복통 복부 팽만 식욕부진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는데  레몬밤은 위장운동을 도와 소화를 촉진한다고 합니다.

 4. 항암효과를 발휘를 해준다고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로즈마린산은  혈관을 튼튼하게 해 주고 암세포를 억제하거나 전의를 맞는데 특 효과 있다고 합니다.
암 치료제로 레몬밤이 들어가 있는 약을 연구 중인데 유방암은 86% 난소암 73% 폐암 77% 정도 억제를 해준다고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또한 암의 성장 속도를 3/1 정도로 늦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5. 생리통 억제 및 피로 해소, 두통에 도움을 줍니다.
레몬밤은 혈관을 확장해 주고 근육의 긴장도를 풀아주어 생리통 및 두통에 효능이 있다고 하며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피부 진정효과 및 피부 미용에 효능이 있는 레몬밤입니다.
레몬밤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주름 및 노화 방지 레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 레몬밤을 입욕제로 사용하시면 피부 세정 효과 및 진정 효과를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7. 염증을 잡아주고 해독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로즈마린산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해준다고 알려져 있는데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염증을 잡아 준다고 합니다.
벌레에 물리거나 벨레를 퇴치하는데도 사용하면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8. 탈모에 도움이 되며 면역력을 올려주는 레몬밤입니다.
레몬밤은 탈모에 도움을 주고 레몬밤에는 콧물 가래가 생기는 걸 막아주며 항박테리아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감기 독감을 예방 및 이겨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레몬밤 부작용.
1. 레몬밤을 하루 권장량을 보다 많이 먹거나 장기 복용했때 복통 설사 어지러움증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레몬밤의 하루 권장량은 추출분말일 경우 1~2g이라고 합니다.

2. 임산부 및 수유 중이 신 분들과 수술 전에도 드시는 면 안된다고 합니다.

3. 허브가 알레르기가 있스신분들도 피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4. 갑상선이 안 좋거나 약을 드시는 분들도 피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5. 녹내장 약을 드시거나 치료 중이신 분들도 안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레몬밤 효능 레몬밤 차 효능 레몬밤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레몬밤은 카페인이 없다고 해요 자기 전에 드셔도 괜찮다고 합니다.
또한 카페인이 없어 어린 아이나 청소년 카페인에 민감하신 분들도 섭취하여도 좋다고 합니다.
효능이 참 좋은 레몬밤인 거 같아요,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올게요.  행복하시고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