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호박 효능 호박즙 효능 호박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2. 6.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호박 효능 호박즙 효능 호박 부작용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호박은 예전부터 몸에 붓기를 빼주는 식품을 알려져 섭취를 해왔다고 합니다.
호박의 재철은 3월~10월로 길어 어느 때나 쉽게 구할 수 있는 식품이며
종류도 늙은 호박 애호박 등 있다고 하는데 종류에 따라 조금 효능도 달라진다고 합니다.
오늘은 일반 호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럼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박 효능 호박즙 효능.
1. 항암 효과가 있는 호박입니다.
호박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황산화 성분이 포함하고 있어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이 베타카로틴은 몸의 세포를 활성 산소로부터 지켜주는 역할을 해 세포 보호에도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소화에 도움을 주고 눈 건강에 좋습니다.
호박은 소화가 잘되는 식품 중 하나이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기력 회복에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위궤양에 효능이 있어 위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호박에는 비타민A가 풍부히 함유되어 있어 눈을 보호하고 시력을 보호해 주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3. 이뇨작용 및 부기를 빼는데 도움을 줍니다.
호박에는 펙틴이라는 성분과 비타민A 칼륨 등이 함유되어 있어 이뇨작용을 돕는다고 합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붓기를 배는데 좋은데 산후 부종이나 전신부종 등에 효능 보인다고 합니다.

4. 살을 빼는데 도움을 줍니다.
호박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칼로리가 100g당 24kcal로 낮은 편이라 다이어트 식단으로 활용하기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5. 혈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호박의 베타카로틴은 혈관에 노폐물을 쌓이는 걸 방지해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전립선 건강에 효능이 있습니다.
호박에는 아연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아연은 전립선 비대증을 예 발하고 치료하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7. 변비를 예방하고 피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호박에는 식유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변비를 개선하고 피부를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호박 부작용.
호박은 크게 부작용이 있는 식품은 아니라고 합니다. 주의할 점이 있으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호박은 과하게 드시면 소화기관이 안 좋으신 분들은 소화 불량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2. 호박의 포타슘은 고혈압이나 간질환 이뇨제 약을 드시는 분들에게는 좋지 않다고 하니 의사와 상담하셔서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3. 호박은 약간 찬 성질이라 차가운 거에 민감하신 분들은 과하게 섭취 시 설사 및 복통이 올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호박 효능 호박즙 효능 호박 부작용에 알아 보았습니다.
죽을 좋아해 자주 먹었던 기역이 있는 호박인데 건강에 좋은 점이 많아 놀랍고 좋았던 거 같습니다.
개인차는 있겠지만 주의할 점도 조심하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호박 종류도 많은데 더욱 공부해 다른 종류들도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