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깔라만시 효능 깔라만시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2. 6.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깔라만시 효능 깔라만시 부작용을 정리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깔라만시는 동남아가 주산지인 쌍덕임 식물과 과일에 속하는 돼요. 
주로 아이스크림이나 샐러드 아이스티 등에 첨가 되어진다고 합니다..
깔라만시의 비타민 함유량이 높아 피부미용이나 체중 관리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인기가 많은 식품이라고 해요.
깔라만시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이 어떠한 게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깔라만시 효능.

1. 피부관리에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깔라만시는 높은 비타민C가 함유하고 있으며 헤스페리딘이라는 성분도 포함되어 있어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자외선에서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피부를 맑고 색소침착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C는 기미 주근깨 등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며 면역력을 올려주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깔라만시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와 구연산은 신진대사를 촉진해주고 젖산 분비를 억제해주어 피로 해소에 도록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 C는 감기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며 백혈구 생성을 도와 면역력을 올리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3. 살을 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깔라민시는 식욕을 억제하고 포만감을 올려주고 신진대사 및 지질대사에 영양을 주어 살을 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깔라만시에 함유되어 있는 헤스페리딘과 펙틴, 지방산 등은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주고 중성지방을 제거하는데 효능이 있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같은 실혈관 질환을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 숙취해소 및 변비에 좋습니다.
깔라만시는 술을 드시고 나서 드시면 알코올을 분해를 해 주어 간의 부담을 줄여 준다고 합니다.  식유섬유가 다량함유 되어 있어 장운동을 원활 하게 해주어 장내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어 변비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6.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깔라만시에 함유되어 있는 시네 루린과 클립토키산틴이라는 성분들은 몸안에 염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고 암 전이를 늦추거나 예방하는 항암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깔라만시 부작용.
1. 가장 중요하게 주의하실 점은 깔라만시의 신맛인 돼요.  신맛이 강한 과일이나 식품은 빈속에 드시면 속을 버릴 수 있으며 속 쓰림 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2. 깔라만시는 산성(신맛)이 강한 가일로서 역류성 식도염이나 위염 있으신 분들은 더 악화를 시킬 수 있으니 소량 섭취를 권장한다고 합니다.

3. 깔라만시를 드시고 바로 양치질을 하는 건 치아에 안 좋다고 하며 끊이거나 말려서 드시면 비타민이 많이 파괴된다고 하니 드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깔라만시 효능 깔라만시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참고로 깔라만시는 물과 희색 해 드시는 걸 권장 드리는데 10:1 정도의 비용로 아주약하게 드시는걸 권장한다고 합니다.
신맛에 부작용이 없으신 분들은 8:2 정도까지는 괜찮다고 합니다.
깔라 민 씨는 일반 귤보다 비타민C가 30배 정도 많이 들어 있어 살을 빼는데요 피부 미용에 최고라고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저는 역류성 식도염이 있어 가끔 소량만 먹고 있는데도 도움을 받고 있는 거 같습니다.  먹고 나면 확실히 덜 피곤한 거 같아요.
그럼 오늘도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뵈도록 하겠습니다.
건강 하고 활기찬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