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오트밀 효능 오트밀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2. 6.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오트밀 효능 오트밀 부작용 정리를 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귀리 효능을 소개해드릴 때 설명을 해드렸는데 오트밀은 귀리를 볶아 부수거나 납작하게
누른 가공 식품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귀리를 이용한 식품이다 보니 귀리를 효능은 비슷한 면이 없지 않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오트밀에는 어떠한 효능 등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트밀 효능.
1.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는 오트밀입니다.
오트밀은 식이섬유 종류인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변비를 예방을 해주어 장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변비가 와서 고생하시는 분들도 드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2. 살을 빼는데 도움을 줍니다.
오트밀은 100g당 320kcal 정도 저칼로리이며 일반 우리가 먹는 쌀과 비교해 식이 섬유나 단백질 양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주어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해 주며 식욕을 억제해 주는 효능이 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3.  항암효과가 있는 오트밀입니다.
오트밀에 함유되어 있는 프로테아제가 와 폴리페놀 성분들은 항균효과는 물론 항암 효과 효능을 내어 준다고 합니다.

4. 당뇨 예방에 좋습니다.
오트밀에는 프로스타클리딘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의 하는 일인 인슐린의 분비를 낮추어 주어 혈당 상승을 막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 피부관리하는데 도움을 주고 빈혈에 효능이 있습니다.
오트밀에는 황산화제가 풍부히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억제 한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 활성산소를 억제를해 노화를 방지 하고 수분을 충분히 피부에 공급을해 촉촉한 피부를 유지 하는데 도움을 주며 각질 제거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피부의 염증을 억제 하고 보습 및 진정효과를 돕는다고 합니다.
빈혈에도 도움을 주는데 오트밀에는 철분도 풍부히 함유 되어 있다고 합니다.

 6. 골다공증을 개선하고 면역력을 높여 줍니다.
오트밀에는 아미노산이나 칼슘 등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뼈를 튼튼하게 해 주고 골다공증을 개선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오트밀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미네랄 등은 면역력을 높여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7. 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오트밀에 함유되어 있는 수용성 식유 섬유들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어 고혈압이나 심혈관 질환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오트밀 부작용.
1. 오트밀은 식이섬유가 많이 있기 때문에 과하게 그시면 복통이나 속 쓰림 등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2. 오트밀은 찬성질에 가까운 식품이다 보니 찬 거에 예민하신 분들은 설사나 복통을 일을 킬 수 있습니다.

 3. 오트밀도 귀리를 이용해 만들기 때문에 퓨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신장결석을 일으킬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하며
임신 초기에는 드시지 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

4. 오트밀이 변비에 좋은 건 사실이나 물을 조금 드시거나 체질적으로 변비를 일으킬 수도 있다고 합니다.  오트밀을 드실 경우에는 물을 많이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오트밀 효능 오트밀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참고로 오트밀 권장량은 어린 아기들은 15g 정도라고 하며 성인 기준 40g이 넘지 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
오트밀 어떠셨나요 귀리랑 효능이 비슷한 걸 볼 수 있는데 아무래도 귀리로 만들다 보니 그런 거 같습니다.
오트밀도 우유나 물에 불려 먹는 게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더 유익한 글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