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무 효능 무부작용에 대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2. 6.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무 효능 무 부작용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무는 반찬이나 요리에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채소류 중 하나 이죠.
이 무라는 게 예전부터 소화에 좋다고 알려져 많이들 드셨다고 합니다.
칼로리 또한 100g당 20Kcal 정도로 낮아 부담감 없이 드시기 좋은 채소가 무라고 하는데요.
이 무가 우리 몸에 어떠한 효능을 주고 어떠한 부작용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무 효능.
1. 대표적인 효능은 소화를 도와주는 무입니다.
무에 들어 있는 아밀리 아제나 디아스타제 같은 성분들은 우리가 섭취하는 단백질이나 지방 등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즉 육류를 드실 때 무를 함께 드시거나 무를 드시면 소화작용에 더욱 좋은 효능을 가질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무는 위산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속 쓰림에도 좋고 평소 위산이 과다 분비되시는 분들과 역류성 식도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2. 살을 빼는데 도움을 주고 변비 예방에 좋아요.
무는 수분이 매우 많아 조금만 먹어도 배가 부른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하니체중관리에 도움을 줄뿐만 아니라 섬유질 또한 함유하고 있어 변비를 예방한다고 합니다.

3. 감기 예방 및 감기에 좋습니다.
무는 비타민C가 다량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증진에 좋다고 합니다.  면역력이 올라가니 감기를 예방하는데 좋다고 하는 돼요.  무를 끊여 차로 복용을 하시면 목이 부었을 때나 기침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4. 항암작용 및 해독 효능이 있는 무입니다.
무는 약간 매운맛을 내는 채소류인데 이 매운맛을 내는 성분인 글루 코시 놀 레이드는 우리 몸에 발암물질들을 파괴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즉 항암작용을 해준다고 해요.  또한 무에 함유되어 있는 리그닌 성분도 암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 리그닌이라는 성분은 노폐물 및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골다공증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무에는 걀슘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걀슘은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꾸준히 무를 섭취를 하시면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6. 붓기 제거에 도움을 주며 피부 미용에 좋아요.
호박과 더불어 무도 부기를 빼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C가 풍부한 무는 피부 미용에 도움을 주는데 기미 주근깨나 색소 침착을 막아 준다고 합니다.

7.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고 고혈압이신 분들에게 도움을 줍니다.
무에 함유되어 있는 갈륨은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고 고혈압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무 부작용.
1. 무는 따뜻한 성질을 가진 식품으로 평소 열이 많이 신 분들은 적당히 드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무는 몸이 약해져 있거나 손발이 차신분들은 적당히 드시야 하는데 많이 드시면 더욱 안 좋아진다고 합니다.

2. 약간 매운맛을 가지고 있는 무는 간혹적으로 속 쓰림 증상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있다고 합니다.  속 쓰림에 좋은 무지만 반대 효능도 날 수 있으니 속쓰림이 지속된다면  섭취를 안하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참고로 무는 식전에 드시면 속쓰림이 날수 있는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3. 천식이나 호흡기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무 섭취를 자제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증상이 더욱 안 좋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무 효능 무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따뜻한 성질이지만 손발이 찬 사람에게 안 좋다니 저는 조심해야 할거 같습니다.
어떠셨나요 항상 반찬이나 요리에 함께 나오는 무 무심결에 먹지 않으셨나요.
좋은 효능이 많아 자주 챙겨야 할거 같은 무인 거 같습니다.
오늘도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더욱 유익한 글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하기고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