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더덕 효능 더덕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2. 7.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더덕 효능 더덕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덕은 기본적으로 기관지에 좋다고 말이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더덕은 쌍떡잎식물에 속한다고 하는데 주로 구이나 차로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더덕은 알칼리 식품으로 우리 몸을 중화하는데 궁합이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그럼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덕 효능.
1.  더덕의 대표적인 효능은 기관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더덕에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기관지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기침이나 가래에 좋다고 하며
평소 천식이나 목이 자주 붓는 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이 사포닌은 폐기율을 강화하는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2.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사포닌이라는 성분은 우리 몸에 콜레스테롤 배출을 용이하게 해 주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데 피를 맑게 해 주어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평소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같은 혈관질환에 좋은 더덕이라고 합니다.

3.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더덕에는 비타민B 무기질 같은 신진대사를 올려주는 성분들이 함유하고 있으며 바이러스나 세균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해주어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황산화 효능이 있는 더덕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사포린은 황산화 성분의 일종으로써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데 역할을 하며 노화를 늦추는 역활을 한다고 합니다.


5. 살을 빼는데 도움을 주며 변비 예방에 좋습니다.
더덕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높은 포만감을 주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이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주는 더덕은 살을 빼는데 도움을 주고 장운동을 도와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피로 해소 및 원기충전에 좋습니다.
더덕에는 인삼 못지않은 사포닌이 함 되어 있고 신진대사를 올려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고 혈액순환 및 정력에도 좋은 더덕은 원기를 보충하고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항암 효과 및 연증에도 도움을 줍니다.
사포린 효능을 보면 함암 효과 및 염증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 암 생성 및 암 전의를 늦추어 주고 각종 염증에 소염작용을 하는데 인후염이나 임파선염 샅은 염증 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피부 미용 및 임산부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더덕은 여드림이나 아토피 같은 피부 질환에 도움을 주는데 독소를 배출하는 역할을 해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임산 부분들에게도 좋은 더덕인데 소염작용과 해독작용 그리고 모유 분비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더덕 부작용.
1. 더덕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차가운 거에 민감하신 분들은 설사나 복통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2. 너무 과하게 드시면 혈당이 올라갈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복통이나 설사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3. 더덕구이 요리를 하거나 할 때 너무 심하게 두두리면 영양소가 파괴된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더덕 효능 더덕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기본적인 효능이 참 좋은 더덕인 거 같습니다.
재철이 1월이라고 하니 지금 드시면 더욱 좋을 거 같습니다.
어떠셨나요 저도 가끔 감기가 오고 하면 차로 한잔씩 먹곤 하는데 기관지에 참 좋은 식품이
더덕인 거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힘찬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