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부추효능 부주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2. 7.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부추 효능 부추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예전부터 부추는 남성의 식품이다고 하여 정력 증진 효과가 있다고 많이들 알고 계실 건데요.
이 부추가 남성뿐만 아니라 두루 좋은 효능이 있으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추는 3월 ~9월이 재철로 기간도 길어 구하기 쉽고 접하기 쉬운 식품 중 하나라고 합니다.
이 부추는 100g 당 31Kcal로 낮은 칼로리를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추 효능. 
1. 남성분들 생식기 강화 및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부추는 기본적으로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식품입니다.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식품들은 혈류개선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철분이 함유하고 있어 혈액을 많게 해 주는 역할도 해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부추는 몸에 활력을 증가시켜주는 알리티아민이라는 성분이 함유하고 있어 부추를 꾸준히 드시면 정력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부푸는 간에 쌓인 안 좋은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고 독성 물질 해독에 도움을 주는데 이러한 것들을 도와주는 비타민과 칼슘 철분 등이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독성물질 중 알코올도 포함이 된다고 합니다.  술 드시고 드시면 숙취해소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3. 항암 효과가 있는 부추입니다.
부추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항산화 물질을 보호하고 있어 각종 암을 예방하고 암 전이를 늦추어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4. 여성질환에도 도움을 줍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부추의 따뜻한 성질은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데 여성분들 생리통이나 생리 불순 같은 여성 질환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피로 해소 및 빈혈에도 좋은 부추입니다.
부추에는 비타민C 비타민B군 같은 피로 물질을 해소하는 성분들을 가지고 있고 철분 또한 포함하고 있어 피로 해소 및 빈혈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피부 미용 및 부종완화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추의 다량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군은 기미 주근깨 색소 침착 같은 피부를 개선시키고 탄력을 유지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갈륨이 풍부한 부추는 나트륨 배출을 도와 부종 등에도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7. 장 건강 및 허리 통증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부추는 식유섬유가 제법 많이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식이 섬유가 많은 부추는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부추는 근육통 등에 효능을 볼 수 있는데 특히 허리 통증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8. 면역력 증진 및 혈압을 안정시켜 줍니다.
부추의 성분 중 칼륨은 노폐물을 배출해준다고 말씀드렸는데 혈액 내 노폐물도 배출을 해주어 혈압을 안정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따뜻한 성질은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을 주는데 사람 몸이 1도만 올라가도 면역력이 많이 올라간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부추 부작용.
1.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부추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열이 많으신 분들은 소량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2. 부추도 알레르기를 일을 킬 수 있다고 합니다.  알레르기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섭취를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3. 몸에 종기나 눈병이 있으신분들은 섭취를 피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4. 위가 약하신 분들은 조금만 섭취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부추와 꿀 소고기와는 같이 드시는 걸 피하셔야 좋다고 하는데 설사를 일을 킬 수 있다고 합니다.

5. 과다 섭취 시에는 복통 및 설사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6. 즙으로 드실 때는 빈속에 드시는 걸 피하셔야 하며 즙을 드실때는 장기간 드시는걸 추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부추 효능 부추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부추 효능이 정말 다양하게 많은 걸 알 수 있는데요.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분들도 충분히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게 부추 인 거 같습니다.  주의사항이나 부작용 조심하셔서 드시고요.
부추는 낫이나 칼을 이용해 수확하다 보니 잘 씻어 드셔야 한다고 합니다.  씻어 물에 10분 정도 담가 놓으면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고요. 오늘도 찾아와 주시고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