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망고효능 망고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2. 7.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망고 효능 망고 부작용 등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망고는 동남아가 주산지라고 해요.  주로 5월~10월이 재철인 과일로 비타민 등 우리 몸에
필수 영양소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과일이라고 합니다.
망고는 100g당 68kcal 정도의 칼로리를 가지고 있어 낮은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는 과일류 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이러한 망고가 우리 몸에 어떠한 효능을 내고 부작용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망고 효능.
1. 살을 빼는데 도움을 주는 망고입니다.
망고는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 중 하나라고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칼로리도 낮고 지방세포 활동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살을 빼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과일이라고 합니다.  또한 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을 정상적으로 만들어 주는 효능이 있어 과식을 막는데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 혈액 건강 및 고혈압 등에 도움을 줍니다.
망고에는 베타카로틴과 칼륨이 풍부히 함유하고 있는데 혈액 안에 중성지방 수치를 내려주는데 도움을 주며 콜레스테롤 수치 또한 낮추어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혈압을 낮추어 주는 효능이 있고 고혈압이신 분들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과일이라고 합니다.

3. 항암작용을 도와주는 망고라고 합니다.
망고에 함유되어있는 폴리페놀 성분들은 항산화 작용을 하는데 암세포를 억제하고 전의를 늦추어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4.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고 장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망고에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은 우리 몸에 세포 파괴를 막아주는 역할 및 독소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고 망고의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C는 신진대사 및 나쁜 바이러스 침투를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 망고는 장운동을 촉진시키고 배변을 무르게 해주어 변비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5.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망고의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는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색소 침착을 막아주어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뿐만 아니라 기미 주근깨 등 피부 노폐물 제거에도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6. 눈 건강 및 빈혈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망고에는 비타민 A 또한 풍부히 들어 있어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걸로 알려져 있는데요.  시력 보호 및 눈에 노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망고에 철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평소 빈혈이 있으신 분들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7. 불면증 및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망고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B6는 숙면을 도와주고 우울증에 도움을 준다고 하며 비타민 D 비타민K를 함유하고 있는 망고는 골격형성이나 뼈를 튼튼하게 해 주어 골절 위험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망고 부작용.

1. 망고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과일인데 우리가 먹을 때 대부분 차게 해 먹을 대가 많습니다.  평소 찬 거에 민감하신 분들은 소화불량이나 설사 등을 조심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2. 망고의 색은 노란색으로 많이 드시면 얼굴이 누렇게 변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적당량 드셔야 하는데 복통 및 설사 등을 일으킬 수 있고 근육경련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4. 당이 높은 과일이니 당뇨 있으신 분들도 조심하셔야 합니다.

5. 망고는 옻나무가 일종이라고 합니다.  옻나무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도 조심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망고 효능 망고 부작용 등 망고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그리 자주 접하지는 않는 과일이지만 좋은 효능이 많은 걸 볼 수 있는데 고혈압에 좋다고 하니 저도
챙겨 먹어야 할거 같아요.  모든지 과하면 병이 되니 조심하시고요.
오늘도 글 찾아와 봐주셔서 감사하고요.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