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칡효능 칡즙 효능 칡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2. 7.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칡 효능 칡즙 효능 칡즙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칡즙은 건강 복용 식품으로써 갱년기 증상에 좋다고 소개가 되어 인기가 좋은 제품이라고 하는데요.
칡즙은 칡으로 만드니 칡에 대해 잠깐 알아보자면 칡은 9~10월이 재철인 채료류입니다.
칼로리는 100G당 153Kcal 정도 함유하고 있으며 쌍떡잎식물 장미목 콩과의 덩굴 식물의 뿌리를 
말한다고 합니다.  그럼 칡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칡 효능 칡즙 효능.
1.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칡즙입니다.
칡즙에 함유하고 있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주고 카테킨이라는 성분은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같은 심혈관 질환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갱년기 증상에 도움을 줍니다.
칡즙에는 에스트로겐이 함유 하고 있는데 꽤 많은 양을 보유하고 있어 여성 호르몬 분비에 도움을 주어 갱년기 증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각종 근육통 및 해열작용에 좋아요.
근육이 뭉치고 피로한 이유눈 나쁜 세균이 침투해 저항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과정 속에 몸에 열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열을 내려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4. 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칡즙은 카테킨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주로 간의 해독작용을 해주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즉 알코올도 해독하는데 도움을 주어 간에 무리를 덜어주어 건강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5. 스트레스 완화 및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호르몬 분비에 도움을 주는 칡즙은 비타민C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스트레스를 완하하고 피부 트러블 기미나 주근깨 여드름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6. 투통 및 변비 예방에 좋습니다.
열을 내려 주는 역할을 하는칡즙은 투통을 완하 해주는 역활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식유 섬유가 많은 칡즙은 변을 부드럽게 해 주어 변비를 예방해주는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칡즙 부작용.
1. 에스테 로겐을 함유 하고 있는칡즙은 여성호르몬제나 에스테로겐을 따로 복용 중이신 분들은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2. 차가운 성질의 칡즙은 몸에 맞지 않을 경우 즉 평소 몸이 차신분들은 복통이나 설사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3. 간 건강에 도움을 주지만 너무 많은 양을 드시면 오히려 간에 부담을 줄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또한 장기 복용이나 과도 복용을 하면 어지러움증이나 몸이 타는 갈증 증상이 나타 날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칡즙 효능 칡즙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건강 복용 식품으로 인기가 좋은 칡즙이지만 몸이 차신분들 및 주의사항이 있으니 조심하시고요.
바로 알고 드셨으면 하는 마음에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츩즙 사진 찾기가 쉽지 않아 다른 걸로 대처하니 유념해 봐주셨으면 합니다.
그럼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