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한라봉 효능 한라봉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by 솥나무 2022. 8.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한라봉 효능 한라봉 부작용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라봉 하면 대표적인 겨울 과일로서 12월~3월이 재철이며 우리나라 제주에서고 많이 재배가 되어지는 
과일류 중 하나입니다.
귤과 비슷한 성분으로 비타민이 풍부하고 당도가 높아 많이들 즐겨 드시는 게 한라봉인 거 같습니다.
한라봉에 어떠한 성분이 들어 있으며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라봉 효능.
1. 면역력에 효능이 있습니다.
한라봉은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류로 면역력 증진에 효능이 있어 추운 겨울 감기 예방에 좋은 과일 중 하나라고 합니다.

 2. 피로해복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C 효능 중에는 피로 해소를 돕는 효능도 있는데 몸안에 신진대사를 올려주어 피곤함을 덜 느끼게 해 주고 스트레스 등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피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한라봉의 비티만 C는 피부 미용에 도움을 주는데 색소침착을 막아주고 피부를 맑게 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기미 주근깨 등 노폐물 배출도 도와준다고 합니다.  또한 피부 노화 방지나 할 성산 소제 게에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4.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한라봉입니다.
한라봉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펙틴은 장운동을 도와주고 변을 부드럽게 해 주어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혈액순환 및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한라봉의 함유되어 있는 헤스페리딘이라는 성분은 혈관 내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주어 피를 맑게 해 주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고 혈관을 확장 및 강화해주어 혈압이나 심혈관 질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눈 건강 및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한라봉에는 비타민A나 칼슘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A는 눈의 피로 및 시력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며 칼슘은 뼈를 튼튼하게 해 주고 골다공증 등 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한라봉 부작용.

1 한라봉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과일류로써 차게 많이 드시거나 차가운 거에 민감하신 분들은 복통이나 설사 등을 일을 킬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2. 당도가 쌔니 당뇨환자들도 조금만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한라봉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부작용도 적고 건강에 도움을 많이 주는 한라봉인 거 같습니다.
한라봉은 100g당 40Kcal 정도의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는 게 한라봉의 평균 무게는 200g~300g 정도라고 하니 감안하고 드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찾아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