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꼬막 효능 꼬막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2. 8.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꼬막 효능 꼬막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꼬막 하면 비빔밥이나 무쳐 먹기도 하고 삶아 먹기도 하는 우리에 좋은 반찬이자 식품인 꼬막인 돼요.
이 꼬막은 11월~3월이 재철이며 칼로리는 100g 당 81Kcal 정도를 포함하고 있으며
아미노산이 풍부해 입맛을 돗는데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그럼 꼬막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꼬막 효능.
1.  살을 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고막은 우선 저칼로리 고단백으로 지방이 적고 소화가 잘되어 살을 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준다고 합니다.

2.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혈관건강예방에 좋습니다.
꼬막에는 아미노산이 풍부한데 그중에 타우린이라는 성 이분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타우린은 피를 맑게 해 주어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주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혈압을 안정시키고 심근경색 등 심장성 질환 예방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3. 뼈를 튼튼하게 해 주고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꼬막에는 칼슘이 풍부해 뼈를 튼튼하게 해 주어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은 효능을 보인다고 하며 무기질 및 철이 많이 들어 있어 빈혈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전해져 있습니다.


4.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꼬막입니다.
꼬막에 함유되어 있는 타우린과 베타인 선분은 간의 나쁜 독소를 배출을 도와 간의 기능 개선에 효능이 있어 간염 등 간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면역력 증진 및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핵산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는 꼬막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데 이 핵산은 나쁜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이 우리 몸에 침투하는 걸 보호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타우린을 함유하고 있는 꼬막은 신진대사를 올려주는 효능이 있어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꼬막 부작용.

1. 꼬막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 속이 냉하시거나 차가운 거에 민감하신 분들은 적당히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2. 꼬막도 조개류 일종이다 보니 알레르기나 장염을 조심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3. 재철이 아닐 때는 삶거나 잘 씻어 드셔야 하는데 재철이 지난 꼬막은 독소를 가지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4. 소화기 계통 질병이 있으신 분들은 조심히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위염이나 위궤양을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꼬막 효능 꼬막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우리가 자주 접할 수 있는 식품이지만 주의 사항도 있으니 유념해 드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저도 평소에 좋아하는 꼬막이지만 이상하게 장이나 소화가 잘 안될 때 먹으면 탈이 났던 기역이 있으니
주의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