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새우 효능 새우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by 솥나무 2022. 8.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새우 효능 새우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우는 고혈압이나 성장에 필요한 성분들이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새우의 재철은 9월~12월이며 새우의 칼로리는 100g당 98Kcal 정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새우 하면 찜이나 각종 요리에 많이 들어가다 보니 누구나 한 번쯤 섭취를 하셨을 만한

흔한 식재료중 하나라고 합니다.

그럼 새우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우 효능.

1. 뼈를 튼튼하게 해 줍니다.

새우 하면 생각나는 게 칼슘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풍부하게 함유 하고 있다고 해요.

캴슘이 풍부한 새우는  뼈의 밀도를 높여 뼈를  튼튼하게 해 주고 성장에 도움이 되는 키토산을 함유하고 있어 성장기 아이들 성장에 아주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2. 고혈압 및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새우의 머리와 껍질에는 혈압을 조절해주는 키틴과 키토산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혈압 뿐만아니라 면역력을 올려주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3. 혈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새우에는 키토산과 더불어 타우린을 함유 하고 있는데 이 성분들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 눈 건강 및 노화 방지.

새우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셀레늄을 함유하고 있어 세포의 손상과 DNA 손상을 막아주어 노화를 늦추어 주며 비타민E가 풍부해 눈의 망막세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 새우의 키토산은 피부 건강 및 주름방지에도 효능이 있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5. 간 기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타우린을 함유하고 있는 새우는 해독작용을 돕는데  주로 알코올의 분해를 도와 간의 무리가 가는 걸 막아준다고 합니다.

 

6. 빈혈 예방.

새우에 철분도 풍부하여 혈액 속 적혈구 생성을 도와 빈혈을 예방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7.  이외 피로 해소 및 뇌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키토산과 타우린은 뇌세포를 활성을 해주는 역할을 하며 새우의 아스파라긴산은  피로감을 느끼게 하는 젖산이라는 성분을 분해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새우 부작용.

새우는 크게 부작용이 없는 식품이지만 많이 드셨을 경우 부작용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1. 새우에는 퓨린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퓨린이 몸안에 많이 쌓이게 되면 통풍을 유발한다고 하며 통풍 환자들이 새우를 과다 섭취하게 되면 더 안 좋아진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2. 새우는 갑각류입니다.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조심하셔야 하는데 주로 가려움이나 발진 등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3. 새우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가운 거에 민감하신 분들은 많이 드시면 설사나 복통이 올 수 있으며 피부 질환이 올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새우 효능 새우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새우는 부작용보다 좋은 효능이 많아 제철에 특이 챙겨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새우는 호박 양배추 표고버섯과 궁합이 좋다고 합니다.  새우가 부족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어

함께 드리면 더욱 좋다고 해요.

그럼 오늘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