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밀크씨슬 효능 밀크씨슬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2. 8.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밀크 씨슬 효능 밀크씨슬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밀크씨슬은 국화꼿 식물 추출물로 실리마린이라는 이름으로도 불리는 요즘 대표적인
간 영양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래전 지중해 연안 국가들에서 다양한 치료물질로 사용한 적이 있을 정도로 건강에 도움을 많이
주는 밀크씨슬이라고 합니다.
그럼 밀크씨슬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밀크씨슬 효능.
1. 밀크씨슬에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간 건강 개선입니다.
밀크씨슬 즉 실리마린은 간의 여러 질병으로부터 건강을 지켜 준다고 합니다.  그중 가장 좋은 효능을 내는 건 지방간을 예방한다고 하며 그 외 간암이나 간경변 등 간 건강에 두루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불 필요한 간수치 등을 낮추어 주고 간의 해독 기능을 도와 간 기능에 좋은 효과를 낸다고 합니다.

2. 피부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밀크씨슬을 주기적으로 드시면 피부 재생이나 노화방지의 효능을 볼 수 있으면 염증성 피부 질환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당뇨 예방에 좋습니다.
밀크씨슬은 간의 인슐린 대사나 포도당 합성 등을 간여를 해준다고 합니다.  인슐린 분비를 돕고 포도당 합성을 도와 일정 양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어 당뇨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밀크씨슬은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주어 피를 맑게 해 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이나 심장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체중 감소에 도움을 주고 인지능력 향상을 돕는다고 합니다.
체중감소에 도움을 주는데 지방이 몸에 축적되는 걸 막아주고 산화스트레스의 대한 저항성을 증가시켜 인지능력 즉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밀크씨슬은 에스트로겐 결핍에 대한 저항령을 주어 뼈 손실 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밀크씨슬 부작용.

밀크시슬은 부작용이 크게 없다고 합니다. 다만 주의할 점이 있으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체질적으로나 많이 먹게 되면 보통이나 설사 복부 팽만 등의 부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2. 또한 미세하게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밀크씨슬 효능 밀크시슬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밀크시슬 포스팅을 준비하는데 자료 수집이 너무 어려웠는데요.
광고성 글이 많아 책을 여러 번 찾았습니다.
하여간 밀크씨슬 복합적인 간의 좋은  효능이 있다고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체질적으로 맞지 않은지 먹은 지 3일째 되니 설사가 나와서 2일에 한 알 정도만 먹는데도
회복에 도움이 주는지 피로가 조금 덜한 느낌입니다.
그럼 오늘도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