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두릅 효능 두릅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2. 8.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두릅 효능 두릅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두릅은 4월~5월이 재철이며 칼로리는 100g당 20Kcal로 아주 낮은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어며
건강식품으로 손색이 없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두릅은 참두릅 개두릅 땅두릅의 로 크게 3가지로 분류가 대는데
참두릅은 두릅나무의 새순을 이야기한다고 하며 개두릅은 엄나무의 새순을 말한다고 합니다.
땅두릅은 말 그대로 땅에서 나는 두릅을 이야기한다고 합니다.
이 종류 중 효능은 비슷하지만 더 좋은 효능이 있는 게 땅두릅이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두릅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릅 효능.
1. 면역력 증진 및 항암작용에 효능이 있습니다.
두릅에는 항산화 물질인 사포린이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황산화 물질은 황산화작용을 하는데 암의 전의나 암을 예방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 도 함유 하고 있는데 사포린과 비타민C는 몸속에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나쁜 세균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해주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간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두릅에는 비타민B 7이 함유하고 있는데 이 비타민B 7은 지방의 대사작용 및 에너지를 생성하는데 도움을 주어 간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피로 해소 및 피부건강, 혈액순환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두릅의 사포린은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신진대사를 올려주는 역할을 해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C가 함유하고 있는 두릅은 피부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당뇨 조절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두릅의 대표적인 효능은 당뇨조절이라고 합니다.
두릅의 사포린은 혈당을 조절해주는 역할도 하는데 혈당 지질 저화와 혈당을 강화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5. 스트레스 해소 및 기력 보강에 도움을 줍니다.
두릅의 향은 정유 성분을 가지고 있는데 이정유 성분은 우리 몸에 긴장감을 해소해 주고 집중력을 좋게 해주는 열광을 해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며 기운을 차리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두릅 부작용.

1. 체질적으로 두릅과 맞지 않은 신 분들 소양인 체질은 먹으면 설사 등 복통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2. 두릅은 독성이 강한 식품으로 열을 가하지 않고 생으로 먹으면 안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3. 두릅을 초장에 많이 찍어 드시는데 효능적으로는 초장에 찍어 드시면 안 좋다고 합니다. 그리 많지는 않지만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을 파괴하여 효능을 떨어 트린 다고 합니다.

4. 두릅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식품으로 차가운 거에 민감하시거나 많이 드시면 복통이나 설사 등이 있을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두릅 효능 두릅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저도 초장에 많이 같이 먹었는데 조심해야 할거 같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두릅은 종류별로 효능은 비슷하지만 땅두릅이 효능적으로는 큰 효능이 발휘한다고 하니
효능을 보고 드실 때는 땅두릅을 추천을 한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도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