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쑥 효능 쑥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by 솥나무 2022. 8.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쑥 효능 쑥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쑥은 봄에 대표적인 식품으로 참쑥 제비쑥 산쑥 등 다양한 종류를 보유하고 있어며
생김새 또한 조금씩 다르다고 합니다.
주로 제철은 4월이라고 하지만 최근에는 3월만 돼도 많이들 제배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하며
100g당 18Kcal 정도의 칼로리로 아주 저칼로리 식품 중 하나라고 합니다.
그럼 이러한 쑥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쑥 효능.
1.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저칼로리 식품군에 속하기도 하지만 이쑵은 체성분이나 내장지방 축적을 방해해준다고 합니다.
즉 지방이 쌓는걸 미연에 방지를 해 체중감량에 도움을 준다고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2.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쑥은 평소 몸이 차거나 하신 분들에게 도움을 주는데 이 따뜻한 기운은 여성분틍 생리통이나 불임 등에 효능을 보인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3.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쑥은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데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즉 혈관 쏙 나쁜 찌꺼기를 제거해 피를 맑게 해 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각종 심혈관 질환인 고혈압이나 동액 경화 등등 예방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4. 소화를 도와주고 장기능을 개선해 줍니다.
쑥은 소화액 분비를 촉진하는 역할을 해 소화를 돕고 식유섬유가 풍부해 장기능을 원활하게 해 주어 변비 등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면역력 증진 및 피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쑥은 비타민C E 등이 다양한 비타민이 존재를 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각종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보호해 주며
특히 비타민C는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는데 피부의 노화방지 및 잡티 주근깨 제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눈 건강에 도움을 주고 뼈를 튼튼하게 합니다.
쑥에는 비타민A가 함유하고 있어 눈건강에 도움을 주는데 이 비타민A는 눈의 시력 보호 및 눈의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하며 캴슘이나 철분도 다량 함유 하고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해 주는데 좋은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쑥 부작용.
1.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따듯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쑥은 몸에 열이나 거나 평소 열이 많으신 분들은 적당히 드시거나 피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2. 쑥을 과하게 드셨을 경우 설사나 복통 등 부작용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3. 쑥과 알코올은 반대의 성질을 가지고 있어 같이 드시거나 쑥으로 술을 담가먹거나 하면 오히려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지금 까지 쑥 효능 쑥 부작용에 대해알아 보았습니다.
봄이 되면 자주 먹게 되는 게 이 쑥 같은데요.
좋은 효능이 참 많아 더 자주 챙겨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거 같습니다.
주의할 점도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그럼 더욱 유익한 글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평안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