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호두 효능 호두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2. 7.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호두 효능 호두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두는 까서 생으로 먹기도 하며 과자류 등의 원료로도 쓰이는 식품으로써
원산지는 터키나 러시아 남부 쪽에서 많이 재배가 된다고 합니다.
호두는 100g 당 650Kcal 정도로 고칼로리 식품에 해당이 되니 체중관리하는 분들에게
주의가 필요한 식품이라고 합니다.
그럼 호두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두 효능.
1 기역력 향상 및 뇌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호두에는 오메가 3가 풍부히 들어 있고 콜린이라는 성분도 보유하고 있어 우리 뇌의 집중력과 기역력 향상에 도움을 많이 주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 성분들은 뇌세포를 보호하고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심혈관 계통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호두에는 황산화 성분이 함유하고 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관의 노폐물이 쌓이는 걸 막아주고 혈압을 안정시켜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3. 장 건강에 좋아요.
호두의 성분 중 하나인 페놀릭이라는 성분은 염증성 장질환에 도움을 주고 식이 섬유가 풍부한 호두는 변비를 예방해 주어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탈모예방에 좋습니다.
호두에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E 성분은 머리카락의 탄력을 유지하고 머리카락을 자라게 하는데 도움을 주어 탈모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5. 뼈 건강에 좋은 호두입니다.
호두에 함유하고 있는 지방산들은 칼슘의 흡수를 돕는다고 합니다.  걀슘의 흡수율이 높아지니 골다공증이나 뼈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피부건강에 좋습니다.
호두는 단백질이나 지방산 비타민E 등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데 이러한 성분들은 세포의 손상 및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어 피부를 탄력적으로 개선시켜 누는 효능이 있으며 피지 및 노폐물 배출에 용이한 효능이 있어 기미 주근깨 여드름 등에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7. 불면증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수면 호르몬 중 하나인 멜라토닌 농도 증가를 도와주어 잠을 자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호두 부작용.

1. 호두는 고칼로리 식품으로 많이 드시면 살이 찔 수가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2. 호두도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하니 알레르기 반응이 있으신분들은 조심하셔야 합니다.

3. 이 견과류에 속한 호두는 많이 드시면 복통이나 설사를 일으킬수 있으니 유념하셔야 합니다.

4. 3세 이하 어린이들은 소량이나 안 먹는 게 좋은데 복통이나 설사를 일으킬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호두 효능 호두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호두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고 칼로리 고섬유질 식품으로 조심하셔야 하는데 하루 권장량은 3~5개가 적당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평소 모르고 먹었던 호두지만 좋은 효능이 많은 거 같습니다. 과섭치 주의하시고요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더욱 유익한 글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