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브로콜리 효능 브로콜리 부작용에대해 정리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2. 7.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브로콜리 효능 브로콜리 부작용을 정리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로콜리는  세계 슈퍼 푸드중 하나라고 불리만큼 건강에 매우 좋은 식품 중 하나라고 합니다. 
재철은 10월~12월로 주로 지중해 지역에서 재배를 했다고 합니다.
칼로리도 100g당 28kcal 정도로 낮은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어 건강식품으로 최고로 아려져 있은 게
브로 콜리라고 합니다. 일명 식이섬유 덩어리라고도 한다고 합니다.
그럼 이러한 브로콜리가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로콜리 효능.
1. 브로콜리에 대표적인 효능은 항산화 작용 즉 항암작용입니다.
브로콜리에는 셀포라 판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항암 효능을 가지고 있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또한 브로콜리에는 셀레툼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을 하는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2.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브로콜리에는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건강에 도움을 주는데 제아잔틴이나 카로티노이드 같은
성분도 포함하고 있어 안과 질병에 도움을 주는데 백내장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야맹증 등에 효능이 
있는데 눈의 불빛의 양의 변화를 도움을 주는 성분인 리보플래빈이라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면역력 증진 및 독소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각종 비타민이 함유 되어 있는 비타민은 외부 바이러스를 막아주고 각종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브로콜리를 주기적으로 드시면 몸안에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주는데 특히 무기질을 보유하고 있어 혈액 내의 독소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활성산소를 억제해주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4. 당뇨에 도움을 주고 혈액순환 개선에 좋습니다.
브로콜리의 함유되어 있는 크룸이라는 성분은 인슐린의 작용을 을 도와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고 혈압을 안정시켜주는 역 황을 해주고 혈액 내의 산소 공급을 높여 혈액 순환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장 건강에 좋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브로콜리는 섬유질 및 식유섬유가 다량 함유되어있는 식품으로써 좋은 박테리아를 도와 장을 건강하게 지켜 주는 역할을 하며 변비를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6. 비타민 U가 함유되어 있어 위점막을 보호해 위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피부건강 및 빈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브로콜리에 함유되어 있는 미네랄과 비타민C는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는데 기미 주근깨 등 개선에 효능이 있고 세포막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며 철분을 함유하고 있어 빈혈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뼈 건강에 좋고 뇌신경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브로콜리에는 걀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뱌를 튼튼하게 해 주고 설포라판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뇌신경 발달 및 보호를 해주어 지매나 자폐증에 도움을 준다고 하며 인지력 향상 등에 도움을 주어 뇌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성장기 아이들이 먹으면 뼈도 튼튼히 해주고 뇌 건강도 지켜주니 참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브로콜리 부작용.

1. 식유섬유와 섬유질이 많이 함유하고 있다 보니 많이 드시면 오히려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가스가 많이 차거나 복부 팽만이나 배가 아플 수 있다고 합니다.

2. 브로콜리는 갑상선 저하증이 있으신 분들은 소량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3. 저혈압 저혈당이신분들은 드실대 조심하셔야하는데 혈당완화 및  혈압 완화에 효능이 있는 브로콜리를 드셨을때 저혈압 저혈당 증상이 악화 될수 있다고 합니다.

 

4. 임산부분들에게 도움이 많이 되는 브로콜리지만 가끔 소화 불량이나 복부 팽만등을 임산부에게 불러 올수 있다고 하니 증상이 있을경우에는 드시는걸 자제 해야 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브로콜리 효능 브로콜리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이 브로콜리라는 게 부작용도 별로 없고 정말 좋은 식품이네요. 맛이 없어서 그렇지....
저 또한 반성하고 자주 섭취를 해야 할거 같습니다.
왜 부모님들이 먹으라고 잔소리를 많이 하셨는지 알 거 같아요.
그럼 오늘도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브로콜리와 함께 오늘도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