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살구효능 살구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2. 10.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살구 효능 살구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살구는 6월 중순에서 7월 말이 재철이라 여름과일로 분류되는 과일 중 하나라고 합니다.
살구는 100g당 25~30Kcal 정도 낮은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색은 주활 빛깔이며 껍질은 까칠한 거 같으면서
부드러운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즙이 많으며 안에 씨가 있는 과일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살구 효능 및 부작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살구 효능.
1.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살구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시력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는 성분이 있으며 이 베타카로틴은 눈에 황반병성 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항산화 물질이 풍부히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살구에는 베타카로틴과 각종 비타민 그리고 플라보노이드 계열의 항산화 물질들을 함유 하고 있어 세포 손상을 맞고 유해 화합물 등을 중화 시키키는 효능이 있으며 각종 암 예방 및 암전의를 막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3.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살구에는 비타민C가 풍부히 들어 있어 피부를 보호해주며 각종 비부 트러블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4. 혈액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살구의 칼륨 성분이 함유하고 있어 나트륨 배출을 돕고 피를 부드럽게 만들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여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역호활을 한다고 합니다. 


5. 폐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살구에 함유하고 있는 아미그달린 성분은 천식이나 기관지 등에 도움을 주는데 호흡을 안정시켜 주고 각종 호흡기 질환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6. 변비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살구는 즙이 많고 식유섬유 등이 풍부해 복통이나 복부 팽만 강등에 도움을 주며 장의 운동을 돕는 역할을 해 변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살구 부작용.
1. 살구를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어지럼증이나 구토 두통 호흡장애 등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2. 살구에는 독성이 존재해 정신이 흐려지고 근육이나 뼈이 이상 반응이 오게 되면 섭취를 금하셔야 합니다.

3. 살구씨는 대부분 드시지 않겠지만 혹시라도 드시면 안 된다고 합니다.  살구씨에는 시안화칼륨이 나는 독성이 있어
드시지 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

4. 살구를 드시고 가끔 설사를 하는 분들이 있다고 합니다.  체질적으로 맞지 않는 것이니 섭취에 주의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살구 효능 살구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살구 맛도 좋지만 자체 독성이 있다고 하니 반응이 있을 시 조심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살구를 2개 이상 먹으면 설사를 해 적당히 먹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도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