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마 효능 마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by 솥나무 2022. 10.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마 효능 마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는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중국 일본 태국 등 아시아 권에서 주로 재배가 되어지며

마는 100g당 135Kcal 정도의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위 건강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는 마 라도 합니다.

위뿐만 아니라 좋은 효능이 많으니 하나 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 효능.

1. 위 건강

많이 들 알고 계시는 마는 위 건강에 좋은 효능을 보이는데 끈끈한 성질인 뮤신은 위의 점막을 보호해주는데 일명 위벽을 코팅을 해주어 위염이나 위궤양에 안 좋아진 위 기능을 살리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아밀라아제 같은 소호 효소들을 가지고 있어 소화를 돕는 작용을 하여 위의 부담을 줄여 준다고 합니다.

 

2. 뇌기능 향상

마에는 콜린이라는 신경전달물질과 신경 성장 및 보호에 좋은 디오스 케닌이라는 성분이 있어 뇌를 활성화해주고 집중력을 높여 주는데 좋다고 합니다.  또한 기역력 개선에도 도움을 주어 치매예방 등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3. 전립선 및 남성 호르몬

마에 함유 하고 있는 디오스 케닌이라는 물질은 전립선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으며 아미노산이 풍부한 마는 남성 호르몬을 생성하는데 도움을 주어 남성분들 건강에 도움이 되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4. 당뇨 개선

당뇨는 취장과 관계가 많은데 이 취장의 운동을 돕는 물질인 디아스타아제라는 성분을 암유하고 있어 인슐린 분비를 촉진을 해주어 당뇨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 장 건강

마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변비 등에 도움을 주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유익균을 늘려주는 효능이 있어 대장암 예방에도 효능이 있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6. 면역력 증진

각종 비타민을 풍부히 함유하고 있는 마는 그중 비타민c 함량이 우수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 감염 소염작용

마에는 사포닌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은 함염과 소염작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혈관건강

마를 꾸준히 드시면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준다고 합니다.  또한 고혈압의 원인인 나트륨 배출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9. 숙취해소 

마는 위장 벽을 보호하고 위장 벽을 코팅을 해주어 알코올이 체내의 흡수하는 걸 방애한다고 합니다.  또한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 숙취를 빠르게 없애는데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마 부작용.

1.  소화에 도움이 되는 마지만 너무 많이 드시게 되면 역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마의 대표적인 부작용은 알레르기 증상이라고 합니다.  피부에 닿아 두드러기가 난다 던 지 끈끈한 성분인 뮤신을 만지게 되면 발진 등이 일어 나는 분들이 있어 조심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마를 드시고 얼굴이 붉어지거나 가려움증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3. 건강에 좋은 마지만 너무 많이 드시면 안 된다고 합니다.  저혈당이나 저혈압 등 증상이 나타 날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마 효능 마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마는 생으로도 먹지만 먹기가 힘들어 즙으로 많이들 드실 건데요.

권장량은 종이에 한 컵 정도라고 합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