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미역효능 미역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2. 11.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미역 효능 미역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미역 매우 생소하며 누구나 한 번쯤은 먹어 볼 수밖에 없는 식품 중 하나인 돼요.
이 미역은 재철이 없을 만큼 1년 내내 접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식품으로
미역국도 유명하지만 무침증 매우 친숙한 식품 중 하나입니다.
해조류에 속하며  요오드가 풍부해 산모분들에게 필수라 하는 이 미역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역 효능.
1. 우선 산모 분들에게 좋은 이유를 알아 보도록 할게요.
미역에는 요오드나 철분들이 들어 있어 산모로 인해 부족한 혈액을 보충해 주고 혈액의 원만한 흐름을 도와줍니다.
또한 산모의 늘어진 자궁의 수축과 지혈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갑상선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미역에는 다량의 요오드가 함유하고 있는데 이 요오드는 갑상선 호르몬의 필수 미네랄이라고 합니다. 미역을 꾸준히 드시면 요오드 결핍증이나 갑상선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3.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각종 심장성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미역에는 알긴산이라는 성분이 포함하고 있어 피를 맑게 해 주고 피안의 노폐물이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심장성 질환인 고혈압이나 심근경색 같은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미역의 알긴산은 위점막 세포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평소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속이 쓰리신 분들에게 좋다고 하며 역류성 식도염이 있으신 분들에게도 매우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5. 빈혈 및 탈모에 좋습니다.
미역에는 엽산 철분 같은 헤모글로빈 생성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이 들어 있어 빈혈 예방에 도움을 주며 미역의 요오드나 걀슘은 머리카락 모발 성장에 도움을 주고 머리카락을 튼튼하게 해 주며 모근과 모발에 영양소를 원활하게 공급하게 도와주어 탈모 예방이나 탈모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미역은 칼슘 성분이 어느 식품보다 많이 함유하고 있어 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살을 빼는데 도움을 주고 변비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미역은 칼로리가 거의 없고 높은 포만감을 가지고 있으며 체내의 지방이 쌓이는 걸 방해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변비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미역 부작용.
1. 미역은 기본적으로 찬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평소 찬 거에 민감하시거나 손발이 차신분들은 많이 드시면 설사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산모 분들은 그럴 리 없겠지만 따뜻한 미역국이나 미역을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2. 미역은 과다 복용하게 되면 복통이나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증상이 있을 경우 복용을 중지하셔야 합니다.

3. 갑상선 호르몬 분비에 도움을 주고 갑상선 건강에 도움을 주는 미역이지만 갑상성 질환을 가지고 있거나 약을 드시는 분들은 담담 의사 선생님께 물어보시거나 알아보고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미역 효능 미역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몸에 좋은 미역이지만 차게 드시면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조심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우리가 미역국을 먹을 때 파가 잘 안 들어 가는 걸 볼 수 있는데요.
미역과 파는 상극으로 같이 드시지 않는데 좋다고 합니다.  여러 가지 부작용이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도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