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두부 효능 두부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2. 11.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나무입니다.
오늘은 두부 효능 두부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볼려고 합니다.
두부는 일상생활에서 요리에 많이 활용이 되어지고 누구나 한번은 드셔 보셨을것 같은 식품중 하나입니다.
그만큼 일상에서 접하기 쉬운 식품이기도 한데요.
이 두부가 건강에 매우 좋지만 주의할점도 있으니 하나씩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두부 효능.
1.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두부에는 리놀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고 혈액을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혈액순환에 도움을주며 혈전이나 심장질환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2. 불면증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두부에는 트립토판이라는 불명증 증상을 완화에 도움을 줄수 있는 성분이 함유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성분은 마음안정에 도움을 주어 불면증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뇌건강 및 치매 예방등에 도움을 줍니다.
두부에는 각종 비타민이나 필수 지방상 및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함유 하고 있어 뇌건강에 도움을 주는데 특히 레시틴은 가역력을 향상 시켜주어 공부하는 학생들이나 치매가 있으신분들은 조금 도움을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4. 살을빼는데 도움을 주며 장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두부는 저칼로리 식품이면서 포만감을 유지 해줄수 있는 식품중 하나라고 합니다.  이러한 효능들은 살을 빼는데 도움을 주며 두부 함유 되어 있는 식이섬유중 오카라라는 성분은 장내의 독소를 막아주고 숙변제거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5. 갱년기 증상에 도움을 주는 두부 입니다.
두부에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함유 하고 있는데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비스산 효능을 가지고 있어 갱년기 증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임산부분들에게 도움을 줍니다.
두부에는 엽산과 철분 성분을 가지고 있어 태아의 뇌발달을 돕고 저체중이나 다운증후군등을 예방하고 태아의 근육이나 장비 발달에 도움을 주어 도움을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7. 이외 뼈건강 및 노화 방지, 피부 관리등에 도움을 받을수 있다고 하니 참고 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두부 부작용.

1.  두부를 과다 섭취하시게 되면 요도드 배출이 늘어나 영양 불균형을 일으 킬수 있다고 합니다.

2.  두부에 함유하고 잇는 호르몬들은 유방암 환자 분들이나 갑상선이 안좋으신분들에게는 안좋은 영양을 미친다고 합니다.  또한 통풍이 있으신분들도 피하셔야 하며 몸에 멍자국들이 잘 사라지지 않는 분들도 섭취에 주의 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3. 두부와 상극인 식품들이 있는데 시금치와 두부를 같이 드시면 걀슘 흡수를 방해를 하며 무와 함께드시면 영양성분이 흡수하는걸 방해 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두부 효능 두부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왔습니다.
두부는 100g당 84Kcal정도로 낮은 칼로리를 보유 하고 있다고 하니 참고 하시면 될것 갑습니다.
저도 두부에 부작용이 있는지 처음 알게 되었는데 시금치를 좋아해서 항상 같이 먹었던 기역이 있는데
조심해야 할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 올게요.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