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양상추 효능 양상추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2. 11.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양상추 효능 양상추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양상추는 샐러드로 많이 이용되며 살을 빼는데 도움을 주어 많이들 섭취를 하고 계신 돼요.
이 양상추는 100g당 10~11Kcal로 아주 낮은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우리 건강에 도움을 많이 주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상추 과로 분류가 되며 재철은 7월~8월이라고 해요.
이럼 이러한 양상추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상추 효능.
1. 체중조절 및 변비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양상추는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으며 체중조절 중 영양 불균형에 빠지지 않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어 변비 예방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 불면증을 예방해 줍니다.
양상추에 함유되어 있는 락투 세린과 락투신은 심신을 안정시켜 주는 효능이 있어 잠을 자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뼈를 튼튼하게 해 주고 성장기 아이들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양상추에는 비타민C, 카로틴, 비티만 D 성분을 포함하고 있아도 합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뼈를 튼튼하게 해 주고 골다공증 예방 등에 도움을 주고 칼슘의 흡수를 도와 성장기 아이들의 성장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피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양상추에는 식이섬유와 비타민C가 함유하고 있어 피부속 노페물 제거나 피부의 노화 방지등에 도움을 주고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를 해주어 피부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양상추에는 미네랄과 마그네슘을 함유 하고 있는데 이 성분들은 신진대사를 올려주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 및 각종 혈관성 질환 예방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6. 임산부 분들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양상추라고 합니다.
양상추에는 엽산이 풍부해 임산부 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엽산이 부족하면 기형아 확률이 올라가니 엽산제를 드시지 않는 분들은 주기적으로 드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7. 이외 면역력 강화 눈 건강 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각종 비타민이 골고루 들어 있는 양상추는 면역력 강화 및 눈의 시력 및 눈의 피로 안구 건조증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양상추 부작용.
1. 양상추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식품입니다.  양상추를 드실 때 주로 차게 먹는 경우가 많으니 평소  차가운 거에 민감하신 분들은 적당량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속이 냉해지고 복통 설사가 올 수 있습니다.

2. 불면증에 도움을 주다 보니 운전 중이나 공부 중이거나 잠을 자지 말아야 하는 상황에도 적당량 섭취를 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3. 양상추는 갑상선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조심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갑상선종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양상추 효능 양상추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저도 변비 때문에 가끔 먹는 게 이 양상추 안돼요.  저도 하루 종일 끼니때마다 먹으면 차가운 거에 민감해서 그런지 속이 냉해지고 하는 부작용이 와서 하루 한 끼 정도만 챙겨 먹으니 변비 예방에 도움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본인의 체질에 맞게 양을 조절해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