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차전자피 효능 차전자피 부작용 정리해 알아볼게요.

by 솥나무 2022. 11.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차전자피 효능 차전자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차전자피는 질경이의 씨앗을 차전자라고 한다고 하는데요.
최근 들어 변비 등에 효과가 있어 많은 분들이 차나 분말 형태로 많이들 드시는 게이 차전자피라고 합니다.
그럼 차전자피 어떠한 효능이 더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전자피 효능.
1. 차전자피의 가장 많이알려져 있는 효능은 변비 개선입니다.
차전자피에는 식이섬유가 80% 정도 함유하고 있는데 이식유 섬유 종류인 불용성과 수용성 식이섬유가 골고루 함유 하고 있다고 합니다.  불용성 식이섬유는 수분을 흡수해 대변의 크기를 늘리고 수용성 식이섬유는 장내 찌꺼기를 흡착해주어 점도를 높여준다고 합니다.  이러한 식이섬유들을 골고루 함유하고 있는 차전자피는 변비 개선에 효능을 발휘를 한다고 합니다.

2. 설사 및 장 건강 개선에 효능이 있습니다.
장내 활동성을 높여주는 차전자피는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장이 활발하고 찌꺼기 등을 배출해주어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이러한 장내 개선은 설사 증상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차전자피의 식이섬유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어 장내 유산균수를 증가시켜 주어 장 건강에 더욱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차전자피의 식이섬유들은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프란 타산이나 각종 비타민들이 풍부해 고지혈증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4. 체중관리.
차전자피는 낮은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식전 물과 같이 섭취를 하면 차전자피 무게가 40배 정도 증가해 포만감을 준다고 합니다.  이러한 포만감은 자연스럽게 식사량을 줄일 수 있는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5. 이외 고혈압이나 당뇨 예방 등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은 거 같습니다.
차전자피는 수축기 혈압을 낮추어주는 효능이 있으며 인슐린의 분비를 조율을 해주어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차전자피 부작용.

1. 차전자피는 충분히 물과 함께 드셔야 한다고 합니다. 물과 같이 드셔야 충분한 효능을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2.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증상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피부 발진이나 가려움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3. 차전자피를 드시고 출현이나 배변의 이상이 있을 시에는 복용을 중지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4. 변비 때문에 드시는 분들은 복용하고 일주일 정도 효능이 없으면 복용을 중지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5. 장패색 환자 및 드시고 배가 아프신 분들은 복용을 피하셔야 하며 과다 복용을 하지 않아요 하는데 권장량은 25g~30g라고 합니다.

6. 차전자피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조금만 드셔서 설사를 하시거나 복통이 오면 복용을 중지하거나 양을 줄이셔야 하며 몸이 평소에 차신분들도 주의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차전자피 효능 차전자피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저도 변비가 있어 가끔 먹고 있는데 저는 3 틀 정도 먹으면 설사를 해 변비가 오면 이틀 정도 먹으면 효능을 볼 수 있어 자주 먹고 있는데 변비에는 정말 좋은 차전자피인 거 같습니다.  부작용이 제법 많으니 주의하시고요.
참고로 위에 사진들은 차전자피와 상관없는 사진 들입니다.  제품 사진들만 많고 구하기가 힘드네요.
참고해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