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마그네슘 효능 마그네슘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2. 11.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마그네슘 효능 마그네슘 부족 증상 마그네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마그네슘 부족 증상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그네슘 부족 증상 

마그네슘이 부족할 때 초기 증상으로는 기억력이 감퇴되고 집중력 저하고 오며 눈 및 경련 불면증 쉽게 피로감이 오며 부정맥 같은 심장성 질환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부족증 상인 눈및 떨림이 멈추지 않고 오래갈 시 더욱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마그네슘 효능
1.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마그네슘은 혈관을 확장해주는 효능이 있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특히 혈압을 조절하는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이러한 효능은 고혈압 환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2. 운동능력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우리가 몸을 과하게 쓰거나 운동을 하게 되면 우리 몸은 마그네슘을 10~20% 정도 더 많은 양을 필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마그네슘을 평소 복용을 해주면 몸에 무리 없이 운동 시 필요한 마그네슘을 보충해주어 피로감이나 활동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3. 당뇨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당뇨환자 들이나 당뇨 수치가 높으신 분들은 정상인보다 마그네슘 함량이 혈액 속에 적다고 합니다.  이러한 마그네슘은 인슐린 생성에 도움을 주어 당뇨 수치를 정상수치로 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하면 걀슘을 떠올리기 마련인되요.  마그네슘 또한 뼈건강에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 영양소라고 합니다.

 

5.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마그네슘은 변비 치료제로도 쓰이기도 합니다.  그 대표적인 예가 마그밀이라는 약인데 수산화마그네슘의 원료인 약입니다.  이러한 마그네슘은 수분을 장으로 흡수를 도와 변을 부드럽게 해 주어 변비를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6. 체중 조절에 도움을 주는 마그네슘입니다.
마그네슘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주며 단백질의 대사를 원활하게 해 주어 기초대사량을 올려는 역할을 해주어 체중조절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7. 이외 불면증이나 소화촉진 편두통 예방 등의 효능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마그네슘 부작용.

1. 마그네슘은 부작용이 거의 없지만 많이 복용하거나 하루 권장량 이상 복용하게 되면 설사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2. 마그네슘은 공복보다 음식을 먹기 바로 전이나 먹을 때 같이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3. 혈압약이나 칼슘 차단제들을 복용하시는 분들은 섭취 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4. 사이클린이라는 항생제 복용 시에도 주의하셔야 하는데 시간 간격을 두고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마그네슘 효능 부족 현상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참고로 마그네슘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바나나 딸기 참치 연어 김 다시마 미역 콩 호두 등이 있다고 합니다.
하루 권장량은 여성 270mg 정도이며 남선은 340mg 정도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