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여주 효능 여주 부작용알고 드시면 좋아요.

by 솥나무 2021. 1.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여주 효능 여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주의 주산지는 열대 아시아 지방이었으나 국내에서도 생산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오이나 호박 같은 채소류로 분류가 되어 있고 맛이 약간 쓴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방송에서 혈당에 효능이 좋다고 소개가 되어 즙이나 차 가루 등으로 가공이 되어

많이들 찾고 드시는 거 같아 효능 소개를 준비를 해보 왔습니다.

그럼 어떠한 효능과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주 효능.

1. 여주의 대표 효능은 당뇨 예방 및 혈당 조절입니다.

당뇨가 오는 주요 원인은 비타민A가 부족해서 그런다고 하는데요.  이 여주에는 비타민 A나 베타카로틴같이 우리 몸에 혈당을 정상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 들어 있는데 다른 채소와 비교해 보와도 상당히 많은 양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TV 방송에서도 나왔는데 인슐린을 나추어 주는 단백질의 일종인 P인슐린이 여주에는 들어 들가 ㅗ합니다.  이 P인슐린은 혈당 상승을 억제해주는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2. 혈관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여주에는 비타민A, C 칼륨이나 무기질 등 성분이 풍부하고 모모르 테신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는데 이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혈관질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살을 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여주는 섬유질이 많이 함유하고 있어 조금만 섭취를 하여도 포만감을 오래 유지를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여주에는 공액리놀레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지방을 연소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4. 눈 건강에 좋습니다.

여주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A 베타카로틴 성분들은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보호 및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위 기능을 향상해 줍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모모르 데신이라는 성분은 소화를 돕고 위점막을 보해주는 역할을 하여 위 건강에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6. 항암작용에 효과가 있습니다.

여주에는 클로로겐산이나 베타카로틴 같이 황상화 물질들이 함유하고 있어 암 예방 및 암 전이는 늦추어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7. 감기 예방, 피로해복, 피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여주에는 레몬보다 더 많은(약 5배 정도) 비타민C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 비타민C는 감기 예방 및 감기에 좋고 피로를 해소하며 피부(기미 주근깨)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장 건강 및  붓기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여주에는 칼륨이 풍부히 들어 있어 나트륨 배출이나 노폐물 배출에 용이해 붓기를 잡아준다고 합니다.

또한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소화를 좁은 여주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어 변비 등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9. 이외 간세포 손상을 막아 주고 염증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여주 부작용.

1. 가장 중요한 건 씨앗을 제거하고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구토와 설사를 일으킬 수 있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2. 과다 섭취를 피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하루 70g을 넘지 않고 차로 드실 때는 한잔 이상 드시지 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

복통이나 설사 등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3. 여주에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당연히 드시면 안 되고 임산 부분들도 드시지 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

4. 당뇨약이나 빈혈이 있으시거나 빈혈약을 드시고 계신 분들은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담당의에게 물어보시고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저혈당이신 분들 면역력 억제제 드시는 분들도 조심하셔야 합니다.

5. 여주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이 평소 차신 분들 조심하셔야 하며 드시고 설사를 하시게 되면 자제하시는 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여주 효능 여주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정말 좋은 효능이 많은 여주인 거 같습니다.  제가 당이 아주 조금 높아 저한데 무지 필요한 식품인 거 같습니다.

이 기회에 즙을 한번 구매를 해볼까 하는 생각이...

어떠셨나요 부작용도 무시하지 못하니 잘 알아보시고 드시고요.

그럼 더욱 유익한 효능 소개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