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울금 효능 울금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1. 2.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울금 효능 울금 부작용 등 울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울금은 덩이뿌리 종류로 약재나 식용으로 사용되며 생강과 식물로 분류가 된다고 합니다.

울금은 원산지가 인도로써 카레에 가공하여 활동되어진다고 합는데요.

최근 울금가루가 시중에 많이 유통되면서 많이들 이용을 하고 있다고 하여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고자 준비를 해보 왔습니다.

그럼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울금 효능.

1. 치매 및 뇌 건강에 줍니다.

울금의 대표적인 성분은 커큐민이라고 합니다.  이 커큐민은 뇌의 보호막을 튼튼하게 해주는 역할을 해주어 뇌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 뇌의 노화 진행 속도를 늦추어 준다고 합니다.

 

2. 항암작용을 해주는 울금이라고 합니다.

커큐민은 폴리페놀 성분으로써 항암작용을 돕는다고 합니다.  암을 예방하고 전의를 늦추어 준다고 하며 여러 가지 독성이나 나쁜 세포로부터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3. 면역력 증진에도 좋습니다.

울금은 활성 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해주고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나쁜 세포들부터 보호해주는 역할을 해주어 면역세포를 보호하고 증가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4. 혈액순환 및 당뇨 예방에 좋습니다.

울금의 커큐민 성분은 혈액순화 및 신진대사를 높여 주는 역할을 해주어 혈압을 안정 시켜 준다고 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주고 고지혈증 같은 혈관 질환의 예방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또한 이커큐민은 당이 체내에 쌓이는걸 방해를 하거나 흡수 속도를 늦추어 주는 역활을 하여 혈당 수치 상승을 억제해주고 인슐린의 분비는 늘려준다고 합니다.

5. 소화에 도움을 주고 위장기능 개선에 좋다고 합니다.

이 커큐민은 지방의 분해를 좁고 답장 생성 형성을 도와 소화에 도움을 주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살균 작용을 도와 각종 유해세균을 제거해 주는데 특히 위장의 나쁜 균을 없애주어 위장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스트레스 해소 및 기분 전환에 도움을 줍니다.

울금에는 도파민이나 세로토닌 같은 행복물질들이 함유하고 있어 스트레스를 해고 해조고 정신을 또렷하게 해 주어 기분전환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알코올 분해를 도와주는 울금은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여성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울금은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 드렸는데 이 울금은 혈액순환뿐만 아니라 뭉쳐있는 어혈을 풀어주는 역할도 해주어 생리통이나 생리 불순 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9.  어혈을 풀어주는 울금은 치질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울금 부작용.

1. 소화에 도움을 주는 울금이지만 평소 소화기관이 안 좋은 분들은 울금을 드셨을 때 소화불량이나 복통, 빈혈, 피부 가려움을 일을 킬 수 있다고 하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2. 임산부 분들은 드시지 않는 게 좋은데 자궁 수축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3. 권장량을 지켜드시는게 좋은데 1일 권장량은 10g이라고 합니다.  또한 공복에 드시는 걸 피하셔야 합니다 속 쓰림 등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4. 평소 간이 안 좋으신 분들도 드시지 않는 게 좋은데 간염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울금 효능 울금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울금은 특이한 냄새와 자극이 있다 보니 드시기 꺼려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최근에는 울금도 가공되어 나오는 차가 있다고 하니 도전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보는 것과 같이 효능이 좋은 울금이니깐요.

저는 평소 위가 안 좋아 많이는 먹지는 못하겠지만 도전을 해보려고 합니다. 당뇨에 좋다고 하니 효능을 보면 좋을 거 같아요.  그럼 오늘도 허접한 포스팅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