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김 효능 김부작용에 대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1. 7.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김 효능 김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은 해조류에 속하며 단백질 함량이 높은 고단백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재철이 없을 정로로 연중무휴 맛이 좋고 구하기가 쉬운 게 김이라고 합니다.

반찬도 반찬이지만 김밥 등 응용해서 사용되어 누구나 한 번은 드셔 보셨을 거 같은 식품 중 하나가

김이라고 합니다.  그럼 김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 효능.

1.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심혈관 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김에는 포 피란이라는 수용성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포피란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는 효능이 있으며 혈관 내 나트륨 배출을 촉진시켜 주는 역할을 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 등 심혈관 질환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2. 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김은 간 손상을 막고 간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알코올 분해를 도와 간의 무리가 가는 걸 줄여 주어 간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위암을 예방하며 갑상선 건강에 도움을 주는 김이라고 합니다.

김의 성분은 포피란은 위에 부종과 출혈 등 손상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 위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김에는 요오드가 함유하고 있어 갑상선 등 보호해주는 역할도 해준다고 합니다.

4.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김의 포피란은 수용성 식이 섬유입니다.  이식이 섬유는 장의 운동을 도와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해 주고 장에 독소를 배출해주는 효능이 있어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기역력 개선에 좋습니다.

김에는 비타민B1.2등이 풍부 한데 이 비타민군은 뇌신경을 보호하는 역할을 해주어 기역력 개선에 도움을 주어 치매나 건망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6. 눈 건강에 좋습니다.

김에는 비타민A를 함유하고 있어 눈의 시력 보호 및 안구 건조증 등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김 부작용.

1. 해조류는 대부분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데 김 또한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컨디션이 좋지 않거나 차가운 거에 민감하신 분들은 김을 드시고 복통이나 설사가 날 수 있다고 합니다.

2. 김을 오래 보관하다 보면 눅눅해진 김을 많이 보셨을 건데요.  눅눅해진 김은 영양성분이 대부분 파괴되어 먹으나 마나라고 합니다.

3. 조미김들은 소금이나 기름등이 첨가되니 칼로리가 적은 김도 많이 드시면 살이 찔 수 있습니다.

4. 적당히 드실 때는 갑상선 건강에 도움을 주지만 너무 많이 드시거나 장기적으로 드시면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나 항진증 등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김 효능 김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무심결에 먹던 김이 건강에 도움을 많이 주는 게 놀랍네요.

참고로 김은 100g당 19Kcal~20Kcal 정도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매우 낮은 수치라고 해요.

또한 김은 유명 잡지인 윌 스트리 지저널에서 슈퍼푸드로 소개가 되어 질정도로 건강에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그럼 오늘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