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해바리기씨 효능 해바라기씨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1. 8.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해바라기씨 효능 해바라기씨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바라기씨는 견과류의 일종으로 여기저기 요리에 첨가하여 섭취를 하게 되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해바라기씨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고 100g당 600Kcal 칼로리 정도로 코 칼로리 식품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적당량 드실 경우 우 이 몸에 좋은 효능이 많다고 하니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이 무엇인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바라기씨 효능.

1.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혈관질환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해바라기씨에는 불포화 지방산들이 풍부해 중성 지방 및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는 효능이 있어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어 각종 심장 질환이나 혈관질환 등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해바라기씨에는 철 분고 더불어 아연 마그네슘이나 비타민E 성분들이 풍부해 소염, 진통작용에 도움을 주고 관절이나 연골 보호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골밀도를 향상해 뼈 저직을 튼튼하게 해 주어 뼈 건강 및 관절염 등에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3. 항균작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해바라기씨에는 사포닌과 타닌 같은 염증 치유를 도와 상처 치유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어 염증 치료에 도움을 주는데 이러한 효능들은 위염치료에도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4. 뇌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해바라기씨에는 각종 비타민이나 미네랄 그리고 오메가 3 함량이 풍부하여 뇌의 산소 공급에 도움을 주어 기역력 개선이나 인지 능력 향상 등에 도움을 주어 수험생 분들이나 치매 예방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5. 마음을 안정시켜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해바라기씨에는 비타민B6가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은 엔도르핀이나 세로토닌 같은 행복 물질을 분비하는데 도움을 주어 스트레스 해소나 우울감 불안감 등에 도움을 주며 불면증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6. 빈혈 예방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해바라기씨의 아연 마그네슘 각종 비타민 펄분 성분들은 혈액 내 산소 공급을 원활하고 혈류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이외 피부 노화 방지 및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해바라기씨 부작용.

1.  해바라기씨는 고칼로리 식품으로 적당량 드시는 게 좋은데 하루 권장량은 10g이내로 드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2.  해바라기나 국화과 식물 알레르기 있으신 분들은 섭취 시 주의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3.  남성분들은 과하게 드시면 성기능 저하 증상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4.  견과류 알레기기가 있으신 분들도 주의하셔야 합니다.

5.  해바라기씨에는 카드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신장에 무리를 줄 수 있으니 적당량 드시는 게 좋고 평소 신장이 안 좋으신 분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해바라기씨 효능 해바라기씨 부작용에 대해 정리해 알아 보았습니다.

어떠한 견과류들도 그렇겠지만 너무 과하게 드시지 않는 게 최선인 거 같습니다.

위에도 말씀드린 것처럼 원장량은 10g 이내인데 큰 수저로 반 스푼 정도라고 참고하세요.

그럼 오늘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