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연근 효능 연근 부작용에 대해 정리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1. 8.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연근 효능 연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근은 모 방송에서 지혈작용에 탁원 할 효능이 있다며 소개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연근은 조림이나 튀김 등으로 활용되어 우리가 자주 섭취를 하게 되는데요.

연근의 칼로리는 100g당 65kcal~68 Kcsl정도로 저칼로리에 속하며 재철은 10월에서 3월이라고 합니다.

그럼 이러한 연근은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근 효능.

1. 지혈작용 및 빈혈 예방에 도와준다고 합니다.

연근에는 탄닌이라던지 철분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위의 출혈이나 부인병 치징 코피등 전반적으로의 출혈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철분을 함유 하고 있어 헤모글로빈은 생성을 도와 빈혈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연근에 보시면 끈적끈적한 걸 볼 수 있는데 이 끈적한 액체는 뮤신이라는 성분으로 소화를 돕고 위장 점막을 보호하는 역할을 해주어 위건 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면역력 향상 및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연근에는 비타민C와 타닌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러한 성분들은 신진대사를 올려주어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며 인체의 유해균을 없애는 역할을 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연근에는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으며 뮤신이라는 성분도 함유 하고 있어 장의 연동 운동을 돕고 변을 부드럽게 해주어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어 장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5.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연근에 함유 하고 있는 카테킨은 혈관에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주며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며 지장질 분해에도 도움을 주어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연근에는 아세틸콜린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이 성분은 기역력 개선이나 뒤 뇌 발달에 도움을 주어 성장기 아이들에게도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치매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연근 부작용.

1. 연근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속이 냉하고 차가운 거에 민감하신 분들은 복통이나 설사가 올 수 있으니 적당히 드시는 게 좋으며 조림이나 튀김을 하였을 경우 냉장 보관을 하게 되는데 차게 드시면 더 안 좋다고 합니다.

2.  연근을 드실 때는 철성분을 피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철 그릇이나 쇠젖 가락 등은 연근과 만나면 금속이 녹고 할로겐 사스나 산화 작용 등이 일어나 안 좋다고 합니다.

3. 연근도 알레르기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피부에 연근이 직접 닿을 경우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는 분들이 종종 있다고 하니 조심하시는 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연근 효능 연근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어떠한 식품이든 그러하겠지만 연근은 더욱더 적당량을 지키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연근은 여름철 보양을 위해 아주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덥고 지칠 때 피로 해소에 좋고 기력 회복에도 좋아

그렇다고 해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할게요.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