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참나물 효능 참나물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by 솥나무 2021. 9.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참나물 효능 참나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나물은 알칼리성 성분으로 우리 몸에 밸런스를 맞추는데 아주 좋은 식품 중 하나라고 합니다.

재철은 8월~9월이며

참나물 칼로리는 100g당 29Kcal로 아주 낮은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참나물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나물 효능.

1. 나트륨 배출을 돕는 참나물입니다.

나트륨 배출하면 칼륨을 많이 떠올리실 건데요.  참나물에는 칼륨을 함유하고 있어 나트륨 배출을 도와 짠 음식을 많이 드시거나 드시게 될 때 같이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2. 뇌기능을 활성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참나물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는데 이 베타카로틴은 뇌의 혈액순환을 도와 뇌기능 활성을 도와 기역력 개선 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장 건강에 좋습니다.

참나물은 식이 섬유가 풍부합니다.  심이 섬유의 효능은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장의 무리가 가는 걸 방지해 주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4. 눈 건강 및 혈액순환 등에 도움을 줍니다.

참나물의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물질로 나트륨 배출을 도울뿐만 아니라 눈의 시력보호나 각종 악구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해주어 고혈압 등 예방에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5. 빈혈에 도움을 줍니다.

참나물에도 철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철분은 어지러움증을 예방하여 빈혈에 도움을 줍니다.

 

6. 임산부 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빈혈에도 효능이 있지만 참나물에는 엽산이 풍부해 태아의 발달을 도와주어 임산부 분들도 꾸준히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7. 참나물은 알레르기성 비염이나 피부염 아토피에도 도움을 을 주며 항균 작용 및 소염작용도 뛰어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참나물 부작용.

1. 참나물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가운 거에 민감하신 분들은 적당령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2. 참나물에는 식이섬유가 어느 식품보다 많이 있어 너무 과하게 드시면 소화가 안 되는 증상이 나타 날 수 있다고 합니다.

 즉 너무 과하게 드시면 복통 소화불량 설사 등등 부작용이 있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참나무 효능 참나물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제가 참나물을 좋아해 너무 과하게 먹어 설사를 한 적이 여러 번 있으니 드실 때 주의하시고요.

이 정도 부작용이면 거의 부작용이 없는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칼로리도 적어 부담도 적은 참나물입니다.

참고로 위에 사진들은 참나물과 관계가 없어요~ 사진 구하기가 힘드네요 양해 부탁드려요.

그럼 오늘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