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바지락 효능 바지락 부작용 정리.

by happiness 솥나무 2021. 9.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바지락 효능 바지락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지락은 조개류로  국이나 찜이나 반찬 등등 사용된다고 합니다.

바지락의 재철은 2월~4월로 가장 잘 잡힌다고 합니다.

바지락의 칼로리는 100g당 65Kcal 정도 나온다고 하네요.

또한 조개류 생상량에 약 18% 정도 될 정도로 많이 잡히며 그만큼 쉽게 접할 수 있는 게

바지락이라고 합니다.  그럼 이러한 바지락은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지락 효능.

1. 바지락의 대표 효능은 빈혈 개선이라고 합니다.

바지락에는 빈혈 예방에 좋은 철분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혈액 속에 혈구가 만들어 지느냐는 조혈 작용도 도와 빈혈 증상 및 예방에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2. 피로 해소 및 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바지락에는 타우린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타우린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주어 피로 해소에 좋으며

바지락은 간의 나쁜 독소들을 배출하는 효능이 뛰어나 간의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어 간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3.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비타민이나 칼슘 아연 무기질 등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에 면역력을 올리는데 도움을 줍니다.

4.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바지락의 타우린은 나쁜 콜레스테롤 배출을 도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해 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효고 혈압 같은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근육생성을 도와주며 체중 관리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바지락은 그리 칼로리가 높지 않으면서 지방 함량까지 낮다고 합니다.  또한 필요한 단백질은 풍부하여 체중관리 시 부족한 영양 발란스를 잡는데 도움을 주며 근육생성을 좁은 메티오닌이라는 성분도 함유하고 있어 체중 관리에 좋은 식품 중 하나가 바지락이라고 합니다.

바지락 부작용.

1. 우선 바지락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차가운 거에 민감하신 분들은 복통이나 설사를 조심하셔야 합니다.

2. 바지락과 우엉은 같이 드시면 철분의 흡수를 방해를 하여 좋지 않다고 합니다.

3. 바지락의 산란기는 7월~8월로 독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이때는 섭취를 주의하셔야 합니다.

4. 바지락도 과하게 드셨을 경우 부작용이 올 수 있는데 주로 복통 설사 소화 불량등이 올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바지락 효능 바지락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바지락을 상당히 좋아해 자주 먹는 식품 중 하나인데 너무 과하게 먹으면 안 되는지 저도 처음 알았는데요.

어쩐지 많이 먹으면 가끔 설사가...

참고로 바지락을 손질할 때는 너무 세게 문지르면 깨질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한다고 하네요.

바닷물이 있을 수 있으니 여러 번 행귀는 게 좋다고 해요.  또한 바지락을 해감하는 법이 있는데 물에 잘 담 귀두시고 소금 넣고 검정 비닐을 뚜껑처럼 빛이 안 들어오게 차단하여 반나절 정도 나누면 이물질들이 잘 빠져나온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그럼 오늘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4